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농식품부, 불량 재료 사용 의혹 한성식품 현장 조사



경제 일반

    농식품부, 불량 재료 사용 의혹 한성식품 현장 조사

    핵심요약

    농식품부, 2007년 김순자 대표 김치명인 1호 지정

    김치 전문기업 한성식품의 김순자 대표.김치 전문기업 한성식품의 김순자 대표.농림축산식품부는 한성식품의 불량 재료 사용 김치 제조의혹과 관련해 해당 회사의 김치 공장에 대한 현장 조사에 착수했다.
     
    농식품부는 24일 배포한 참고자료를 통해 "식품산업진흥법상 식품명인 제품 사후관리기관인 농촌진흥청을 통해 이날부터 현장 조사를 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에 앞서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지난 22일부터 식품위생법에 따라 문제의 공장을 대상으로 현장 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농식품부는 이번 조사를 통해 해당 기업 제품이 식품명인의 제품으로 적합한지 여부를 비롯해 
    해당 기간에 생산·판매된 제품 현황, 명인 지정 품목이 아닌 제품의 명인표시 사용 여부, 명인 활동 보고서와의 일치 여부 등을 확인할 방침이다.
     
    농식품부는 조사 결과를 보고 관련 법령에 따라 조치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한성식품은 최근 자사의 공장에서 변색된 배추와 곰팡이가 낀 무를 손질하는 모습의 영상이 언론에 공개되면서 비난을 받고 있다.

    특히 이 회사 김순자 대표는 지난 2007년 정부로부터 전통명인 29호, 김치명인 1호로 각각 지정돼 파문을 키우고 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