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썩은 배추로 만든 명장김치 논란에 한성식품 "공장 폐쇄"



생활경제

    썩은 배추로 만든 명장김치 논란에 한성식품 "공장 폐쇄"

    핵심요약

    김순자 대표이사 1호 김치명인 사과, 공장 폐쇄

    김치 전문기업 한성식품의 김순자 대표.김치 전문기업 한성식품의 김순자 대표.김치명인이 대표로 있는 회사에서 썩은 배추와 무로 김치를 제조하는 영상이 공개돼 사회적 파장을 일으킨 가운데 해당 업체가 모든 공장의 가동을 중단한다고 밝혔다.

    김치 전문기업 한성식품의 김순자 대표는 23일 사과문을 내고 "22일 보도된 자회사 '효원'의 김치 제조 위생 문제와 관련해 소비자 여러분께 깊은 심려를 끼쳐 죄송하다"고 고개를 숙였다.

    이어 "현재 법적 처분과 관계없이 해당 공장을 즉시 폐쇄하고 원인 규명에 착수한 상태"라며 "서산, 부산, 정선에 있는 직영 공장도 일시적으로 가동을 중단했다"고 밝혔다.

    한성식품은 또 "자체 정밀점검과 외부 전문가의 정밀진단을 신속하게 시행해 한 점 의혹과 부끄러움이 없도록 하겠다"면서 "공장의 영구 폐쇄도 불사한다는 각오로 위생과 품질관리체계 전반을 재정비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전날 MBC는 한성식품의 자회사가 운영하는 김치 공장에서 작업자들이 변색된 배추와 곰팡이 핀 무를 손질하는 등 비위생적인 모습이 담긴 영상을 공개했다.

    김 대표이사는 2007년 정부로부터 전통명인 29호, 김치명인 1호로 지정된 이후 우리나라 전통김치 외에 미니롤 보쌈김치, 미역김치 등의 특허김치를 개발해왔다.

    현재 한성식품의 홈페이지는 방문자가 급증하면서 접속이 지연되고 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