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국민의당 "이준석, 항문기에 머물고 있다" 李 "막말 쩌네요"



국회/정당

    국민의당 "이준석, 항문기에 머물고 있다" 李 "막말 쩌네요"

    핵심요약

    단일화 협상 무산 이후, 감정싸움 심화
    이준석 "국민의당에 안철수 접게 만들겠다는 관계자 제안 있어"
    홍경희 대변인 "쓸데없는 협박 대신 해당 인사 밝혀라"

    왼쪽부터 국민의당 안철수 대선후보, 국민의힘 이준석 당대표. 연합뉴스왼쪽부터 국민의당 안철수 대선후보, 국민의힘 이준석 당대표. 연합뉴스
    야권후보 단일화 협상이 사실상 무산된 뒤, 국민의힘과 국민의당 사이 감정의 골이 깊어지는 양상이다.

    국민의당 선대위 홍경희 대변인은 23일 논평을 통해 "프로이드의 정신분석 이론에 등장하는 성격발달 단계 중 '항문기(생후9개월~4세)'가 있다. 배설을 통해 쾌감을 느끼는 단계인데 이준석 대표가 여전히 그 단계에 머물고 있다"고 언급했다.

    홍 대변인은 "'박근혜 키즈'로 출발해 정치권에 입문한지 10년이 지났으나 여전히 배설로 쾌감을 느끼고 있으니 언제쯤 '키즈'라는 꼬리표를 뗄지 참으로 딱하다"며 "더욱이 어쩌다 제1야당의 대표까지 되었으니 같은 당 윤석열 후보와 소속 구성원들이 느끼는 자괴감은 충분히 공감이 된다"고 말하기도 했다.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 연합뉴스국민의힘 이준석 대표. 연합뉴스
    이같은 원색적인 표현이 등장한 이유는 이날 오전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MBC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국민의당 관계자들이 안 후보의 의사와 관계없이 우리 측 관계자에게 '안철수 후보를 접게 만들겠다'는 등 제안을 해온 것도 있다"고 언급했기 때문이다. 단일화를 놓고 물밑 접촉이 진행되던 과정에서 안 후보를 배신하려는 인사들이 존재했다는 취지다.

    이 대표는 "안철수 대표 쪽에서 당황할 수 있겠지만 (배신하려는 사람들이) 발언을 자제했으면 좋겠다고 생각한다"며 "조용히 하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홍 대변인은 "이 대표는 쓸데없는 안개화법과 가당치 않은 협박 대신 즉각 해당 인사가 누구인지 밝히기 바란다"며 "만약 밝히지 못한다면 이는 허위사실 유포에 따른 명예훼손과 정치공작에 해당됨을 명심해야 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이어 "얼마 전 성상납 의혹에 대한 국민의당의 입장 표명 요구에도 꿀먹은 벙어리처럼 무응답으로 일관했는데 이번에도 입을 닫고 연기만 피워댄다면 '양치기 소년'의 꼬리표가 이준석 대표의 '아호'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 후보가 지난 22일 부산 중구 광복로 선거유세에서 '4번 타자'를 강조하며 야구 배트를 휘두르는 퍼포먼스를 펼치고 있다. 연합뉴스안철수 국민의당 대선 후보가 지난 22일 부산 중구 광복로 선거유세에서 '4번 타자'를 강조하며 야구 배트를 휘두르는 퍼포먼스를 펼치고 있다. 연합뉴스
    그러자 이준석 대표는 페이스북에 홍 대변인의 논평을 공유하며 "국민의당 논평인데 막말 쩌네요"라며 "이제와서 국민의당쪽 거간꾼들 색출 작업에 제가 도움 드릴 일이 없다"고 말했다.

    이어 논평 속 '꿀 먹은 벙어리' 표현을 거론하며 "장애에 대한 비하가 일상화 되어있다. 사과 좋아하시는데 논평 수정하시고 사과하시길"이라고 적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