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소상공인 단체 "추경 증액 반대하는 홍남기 해임하라"



산업일반

    소상공인 단체 "추경 증액 반대하는 홍남기 해임하라"

    핵심요약

    한국중소상인자영업자총연합회 7일 국회 기자회견
    "기재부는 소상공인 손실 보상, 피해 지원에 소극 대처해 피해 증폭시킨 주범"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7일 국회에서 열린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추가경정예산안에 관한 제안설명을 하는 모습. 윤창원 기자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7일 국회에서 열린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추가경정예산안에 관한 제안설명을 하는 모습. 윤창원 기자국회가 코로나19 방역조치로 영업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을 위해 14조 원의 추경예산안을 심의하고 있는 가운데 소상공인 단체가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의 해임을 요구하고 나섰다.

    한국중소상인자영업자총연합회(한상총련)은 7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기획재정부는 그동안 재정은 화수분이 아니라는 이유로 소상공인 손실 보상과 피해 지원에 소극적으로 대처하면서 소상공인 자영업자의 코로나19 피해를 증폭시킨 주범"이라고 주장한 뒤 이같이 밝혔다.

    한상총련은 "이번에 기재부가 코로나 피해 지원 추경예산을 '찔끔' 편성한 것은 세수 추계 오류의 비난을 벗어나기 위한 임시방편적 성격"이라며 "여여가 모두 35조 원 이상으로 추경 증액을 주장하고 있는만큼 50조 원으로 추경을 증액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한편 이날 추경안 심사를 위해 열린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전체회의에 참석한 홍 부총리는 "14조 원 규모의 추경에서 일부 미세조정 될 수 있지만 규모가 2~3배로 되는 것은 부작용이 너무 커서 받아들이기 어렵다"며 추경 증액에 반대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