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中 펑솨이 "성폭행 없었다" 거듭 주장…바흐 IOC 위원장 직접 만나

  • 0
  • 폰트사이즈
    - +
    인쇄
  • 요약


아시아/호주

    中 펑솨이 "성폭행 없었다" 거듭 주장…바흐 IOC 위원장 직접 만나

    핵심요약

    프랑스 스포츠 일간지와 독점 인터뷰에서 밝혀
    "성폭행 당했다고 말한 적 없어"
    "글의 의미가 더 이상 왜곡되지 않길 바래"
    IOC "바흐 위원장 펑솨이와 저녁…스위스로 초청"

    레퀴프 트위터 캡처레퀴프 트위터 캡처중국의 세계적 테니스 스타 펑솨이가 장가오리 전 부총리로부터 성폭행을 당하지 않았다고 다시 주장했다.
     
    펑솨이는 7일 발행된 프랑스 스포츠 일간지 레퀴프(L'Equipe)와 가진 인터뷰에서 "누군가 나를 성폭행했다고 말한 적이 없다"며 "(자신이 쓴) 글의 의미가 더 이상 왜곡되지 않길 바란다"고 말했다.
     
    레퀴프의 펑솨이 인터뷰는 폐쇄 루프 안에서 중국올림픽위원회 왕칸 비서장 입회 하에 이뤄졌다.
     
    펑솨이는 지난해 11월 초 중국의 트위터 격인 웨이보 계정에 장가오리 전 부총리와 원치 않는 성관계를 가졌음을 암시하는 장문을 올려 국제적인 파문을 일으켰다.
     
    이 글 이후 한동안 종적을 감췄던 펑솨이는 여자프로테니스(WTA) 투어에 메일을 보내 성폭행은 사실이 아니며 실종되지도 않았다고 주장했다.
     
    또 국제올림픽위원회(IOC) 토마스 바흐 위원장과의 화상 인터뷰에서 베이징에 있는 집에서 안전하게 잘 지내고 있고 사생활을 존중 받고 싶다고 말했다.
     
    바흐 위원장은 펑솨이와의 영상 통화 사실을 전하며 베이징 동계 올림픽 때 저녁 식사에 초대했다고 밝혔지만 인권 침해의 공범이라는 비난을 받기도 했다.
     
    IOC는 이날 성명을 내고 바흐 위원장과 커스티 코번트리 전 선수위원장이 지난 5일 펑솨이를 직접 만났고 그가 앞으로 몇몇 게임의 여러 행사에 참석할 것이라고 말했다고 밝혔다. 펑솨이는 바흐 위원장을 만난 날 오후 늦게 컬링 경기를 관람했다.
     
    지난해 11월 21일 토마스 바흐 IOC 위원장과 영상 통화를 하는 펑솨이. 연합뉴스지난해 11월 21일 토마스 바흐 IOC 위원장과 영상 통화를 하는 펑솨이. 연합뉴스한편 바흐 위원장은 펑솨이를 만나 스위스 로잔에 있는 IOC와 올림픽 박물관을 방문해 줄 것을 초청했고 펑솨이는 이를 수락했다.
     
    펑솨이가 외국 언론 인터뷰를 통해 장가오리 전 부총리의 성폭행 의혹을 부인하고 바흐 위원장과도 만났지만 의혹이 해소되지는 않고, 중국 당국에 의해 통제되고 있다는 논란도 식지 않을 전망이다.
     
    펑솨이 자신이 지난해 11월초 올렸던 장문의 글에서 '3년 전 베이징에서 장가오리와 테니스를 친 뒤 그의 집으로 가 10여 년 전과 마찬가지로 성관계를 가졌다', '그날 오후에 절대 동의하지 않았다. 계속 울었다'고 밝혔기 때문이다. 그의 글은 웨이보에 오른 지 30분 만에 삭제됐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