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안철수도 '노무현 계승'…"바보 노무현의 길 기억할 것"



국회/정당

    안철수도 '노무현 계승'…"바보 노무현의 길 기억할 것"

    국민의당 안철수 대선후보도 '노무현 계승' 행보에 합류했다. 연합뉴스·국회사진취재단국민의당 안철수 대선후보도 '노무현 계승' 행보에 합류했다. 연합뉴스·국회사진취재단
    국민의당 안철수 대선 후보는 7일 "노무현의 꿈이었고, 우리 모두의 희망인 그런 나라를 반드시 만들겠다"고 밝혔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와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에 이어 안 후보도 '노무현 계승' 행보에 합류했다.

    안 후보는 이날 당 중앙선거대책위원회 회의에서 "오늘 아침에 국민께 어떤 말씀을 드릴까 생각하면서 문득, 차별과 배제와 싸우면서, 국민통합을 위해 한평생을 바친 노무현 대통령의 인생과 정치역정이 생각났다"며 자신이 고 노무현 전 대통령이 처음 국회의원에 당선된 지역 등과 자신의 인연을 소개했다.

    그는 "제가 정치를 한 지난 10년을 생각하며 노무현 대통령 이야기를 꺼내는 이유는 만약 그분이 살아 계셨다면 그분이 보시기에 지금의 대선판이 너무나 부끄러운 모습일 것이기 때문"이라며 "(노 전 대통령이) 도덕성과 비전은 실종되고, 네편 내편 가르며 남 탓 공방만 벌이는 모습이 얼마나 한심하다고 생각하셨겠냐"라고 말했다.

    이어 "노무현 대통령은 반칙과 특권 없는 세상을 외쳤다. 이념과 진영에 갇히지 않고 과학과 실용의 시대를 열고자 했다"며 "저 안철수가 생각하고 가는 길과 같다"고 강조했다. 또 "아무리 실패해도 좌절하지 않고, 대의를 위해 미래를 위해 끊임없이 도전했던, 바보 노무현의 길을 저 안철수는 기억하겠다"고 다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