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이재명, 김종인과 '심야 회동'…러브콜 보냈을까



국회/정당

    이재명, 김종인과 '심야 회동'…러브콜 보냈을까

    핵심요약

    이재명, 6일 저녁 김종인 개인 사무실 찾아가 비공개 만남
    방역·서민 경제위기 극복 방안 등 의견 교환 알려져
    대선 관련 도움 요청 여부 주목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6일 김종인 전 국민의힘 총괄선대위원장과 비공개 회동을 가진 것으로 확인됐다. 국회사진취재단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6일 김종인 전 국민의힘 총괄선대위원장과 비공개 회동을 가진 것으로 확인됐다. 국회사진취재단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6일 김종인 전 국민의힘 총괄선대위원장과 비공개 회동을 가진 것으로 확인됐다.

    민주당 선대위 등에 따르면 이재명 후보가 김종인 전 위원장의 서울 광화문 개인 사무실을 찾은 건 이날 저녁이었다.

    회동은 오후 8시부터 9시 20분까지 1시간 20분 동안 진행됐다고 한다.

    이들은 코로나19 방역, 서민 경제 위기 극복 방안 등에 관한 의견을 나눈 것으로 전해졌다.


    이번 만남이 특히 주목되는 건 송영길 대표 등 최근 민주당에서 김 전 위원장에게 잇달아 '러브콜'을 보내고 있기 때문.

    다만 한달여 앞으로 다가온 대선 관련 현안을 논의했는지는 확인되지 않았다.

    이재명 후보의 한 측근 인사는 CBS노컷뉴스와의 통화에서 "지금 시점에서 과도하게 의미를 부여할 필요는 없을 것 같다"며 확대 해석을 경계했다.

    휴가차 제주도에 머무르던 김 전 위원장은 지난 4일 상경한 것으로 알려졌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