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중기·소상공인 부실폭탄…5대 은행 미뤄준 원금·이자 139조



경제정책

    중기·소상공인 부실폭탄…5대 은행 미뤄준 원금·이자 139조

    연합뉴스연합뉴스코로나19 사태 이후 이어진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에 대한 대출 만기연장, 원금·이자 상환유예 등과 관련해 대출 부실화 우려가 커지고 있다.
     
    5대 은행이 약 2년간 상환 등을 미뤄준 소상공인·중소기업의 대출 원금과 이자만 139조 원이 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은행권은 2020년 초부터 정부의 코로나19 금융지원 방침에 따라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대출 원금 만기를 연장하고 이자 상환도 유예했다. 
     
    지원은 당초 2020년 9월로 시한을 정해 시작됐지만, 이후 코로나19 사태가 길어지자 지원 종료 시점이 6개월씩 3차례나 연장됐다.
     

    고승범 금융위원장은 최근 다음달 말 4번째 재연장 가능성에 대해 "만기 연장·상환유예 조치는 3월 말 종료를 원칙으로 하되 종료 시점까지 코로나 방역상황, 금융권 건전성 모니터링 결과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결정하겠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해 금융위원회는 7일 KB국민은행·신한은행 등과 '소상공인 비금융 지원 방안'을 주제로 간담회를 열 것으로 알려졌다.
     
    금융위는 아울러 주요 시중은행 여신 담당 임원과 '코로나19 소상공인·중소기업 금융 지원 방안'과 관련해 개별 면담도 진행할 것으로 알려졌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