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여야, 4자토론 앞두고 '양자토론 기피 이유' 들며 기싸움

  • 0
  • 폰트사이즈
    - +
    인쇄
  • 요약


국회/정당

    여야, 4자토론 앞두고 '양자토론 기피 이유' 들며 기싸움

    핵심요약

    민주당 윤호중 원내대표 "토론 회피 꼼수, 국민 모두가 지켜봐"
    국민의힘 권영세 선대본부장 "대장동 진실 공개 두렵기 때문"
    여야, 오늘 저녁 8시 대선후보 첫 4자 TV토론 앞두고 기싸움

    국회사진취재단·윤창원 기자국회사진취재단·윤창원 기자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힘이 3일 오후 8시로 예정된 대선후보 첫 4자 TV토론회를 앞두고 막판 기싸움을 벌였다.
     
    민주당 윤호중 원내대표
    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전날 CBS가 주관한 이재명 후보와 새로운물결 김동연 후보간 토론회를 추켜세우며 "반면 윤석열 후보는 시시때때 바뀌는 조건을 내걸며 토론을 기피해왔다"고 비판했다.
     
    윤 원내대표는 "윤 후보는 처음 주장을 뒤바꿔 토론자료 없이는 (1월31일 양자토론을) 못하겠다며 생떼로 무산시켰다. 토론 회피 꼼수를 국민 모두가 지켜보고 계시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오늘 대선후보 4인 TV 합동토론이 있다. 민생과 무관한 가짜뉴스와 네거티브가 난무하는 토론이 아니라, 국정능력과 미래 비전을 보여주는 토론이 돼야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국민의힘 권영세 선거대책본부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선대본부-원내지도부 연석회의에서 "민주당과 이 후보가 말로는 토론하자고 떠들어놓고서는 '주제를 쪼개자', '시간을 제한하자', 급기야 '자료를 들고 오면 토론 못한다' 이렇게 억지를 부린 이유가 뭐겠느냐"며 반발했다.
     
    권 본부장은 "대장동 진실이 공개되는 게 두렵고, 성남FC 불법후원금 문제가 밝혀지는 게 무섭고, 불법으로 살아온 이 후보 부부의 검은 뒷모습이 백일하에 드러나는 것을 견뎌낼 자신이 없었기 때문"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회의를 마치고 기자들과 만나 이날 4자 TV토론과 관련해 "국정 전반에 관한 토론"이라며 "물론 네거티브도 있지만 국정 전반의 정책에 관한 내용들도 있고 (윤 후보가) 여러 가지를 준비하는 걸로 알고 있다. 아마 오늘이라고 특별히 다르지 않을 거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