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이재명-김동연 양자토론으로 '정책 승부' 벌인다

  • 0
  • 폰트사이즈
    - +
    인쇄
  • 요약


국회/정당

    이재명-김동연 양자토론으로 '정책 승부' 벌인다

    핵심요약

    尹과의 다자 토론과 별도 이벤트로 김동연과 토론으로 정책 승부수
    "소상공인 손실보상, 부동산 등 경제 정책과 권력 구조 개혁 과제 등에 대해 토론"
    실무 협상 통해 빠른 시일 내 개최키로
    지지율 돌파구 마련 위해 文정부 초대 경제부총리 출신 김동연과 정책 대결 선택한 듯
    지지율 '미미' 金후보에게도 주목 받을 수 있는 기회

    윤창원 기자·국회사진취재단윤창원 기자·국회사진취재단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와 새로운물결 김동연 대선후보가 26일 양자 토론을 하기로 했다.
    민주당과 새로운물결 김 후보 측은 이날 긴급 공지를 통해 "시급한 현안과 주요 대선 공약에 대해 정책 토론회를 개최하기로 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토론 주제는 "소상공인 손실보상, 부동산 등 경제 정책과 권력 구조 개혁 과제 등을 중심으로 한다"고 설명했다. 토론 시일은 "최대한 빠른 시일 내 개최"하고, 이를 위해 양측은 실무협상을 하기로 했다.

    김 후보는 낮은 지지율 탓에 다자 토론으로 진행되는 TV토론 초청 대상이 아니다. 법정 의무 토론조차도 이 후보와 토론을 할 수 없다. 이번 토론은 지난 23일 김 후보가 민주당 이 후보와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에게 한 토론 제안에 이 후보만 응하면서 이뤄지게 됐다고 한다. 민주당 관계자는 "김 후보가 제안을 했고 진지하게 논의해서 화답했다"고 설명했다. 다자 TV토론과는 별도 이벤트로 이 후보가 김 후보와의 토론에 나선 셈이다.

    지지율 선두 그룹인 이 후보가 미미한 지지율을 면치 못하고 있는 김 후보와의 양자토론에 나서면서 대선판에 어떤 영향을 줄지 주목된다. 지지율 박스권에 갇혀 돌파구를 고민 중인 이 후보에게 문재인 정부 초대 경제부총리였던 김 후보와의 '정책 토론'이 능력 부각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 판단한 것으로 보인다. 또 김 후보에게는 지지율 선두권인 이 후보와의 토론으로 주목도를 높일 수 있다는 점에서 긍정적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