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해수부, 해양수산생명자원 639종 추가 확보



경제 일반

    해수부, 해양수산생명자원 639종 추가 확보

    핵심요약

    해양바이오뱅크 통해 공개…기업 제품개발 활용 가능

    해양생명자원 추출물. 해수부 제공해양생명자원 추출물. 해수부 제공해양수산부는 우리 기업들이 제품개발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해양수산생명자원 639종을 확보해 국립해양생물자원관에서 운영하고 있는 해양바이오뱅크를 통해 공개한다고 12일 밝혔다.
     
    해양바이오뱅크는 해양생명자원으로부터 항암, 항산화 등 유용소재를 발굴한 뒤 기업 등에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해양수산부는 지난해부터 우리 바다와 공해에 서식하는 해양수산생명자원을 확보, 분석한 뒤 이를 기업에 제공하는 '국가생명연구자원 선진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를 통해 지난해 우리 해역에서 해양동물 100종, 해양식물 100종, 해양미생물 120종 등 모두 320종을 추가로 확보했다. 이 가운데 총 220종에서 항암, 항균, 항산화 등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확인했다.
     
    또 지난해 처음으로 괌(Guam) 북동부 인근 공해에 대한 탐사를 통해 모두 319종의 해양수산생명자원을 확보했다. 이 생명자원에 대해서는 오는 9월까지 기초효능 분석을 마무리하고 정보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해양수산부는 이렇게 확보한 소재의 경우 해양바이오뱅크에 등록했다며 분양을 받고자 하는 기업 등은 홈페이지(https://biobank.mbris.kr/)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고 설명했다.
     
    해양수산부 임영훈 해양수산생명자원과장은 "앞으로 우리 연안해역에서 나아가 공해의 심해 등에 서식하는 해양생물로부터 유용한 소재를 지속 발굴하고 제공해 해양바이오제품 개발을 촉진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