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백신 의무화 美항공사 "확진자 있어도 사망자 없다"



미국/중남미

    백신 의무화 美항공사 "확진자 있어도 사망자 없다"

    핵심요약

    백신 의무화 전 매주 평균 직원 1명씩 사망
    연방대법원 심리 앞두고 바이든 정책 사실상 지지

    미국 시카고 오헤어 국제공항의 유나이티드 항공 여객기. 연합뉴스미국 시카고 오헤어 국제공항의 유나이티드 항공 여객기. 연합뉴스백신접종 의무화에 대한 미국 연방대법원의 심리를 앞두고 유나이티드항공이 백신 의무화 조치에 힘을 싣는 결과를 발표했다.
     
    11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유나이티드항공은 이날 미국 전체 직원의 약 4%에 해당하는 3천여 명의 근로자가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다만 백신을 접종한 직원들은 단 1명도 최근 코로나19로 입원하거나 사망하지 않았다고 강조했다.


    유나이티드항공 스콧 커비 CEO(최고경영자)는 "오미크론 확산이 우리 기업에 큰 부담이다. 예를 들면 뉴어크에서만 하루 동안 직원 2/3가 질병으로 결근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우리가 백신 정책을 시행한 이후 우리 직원 중 입원율은 미국 일반 인구의 입원율보다 100배 낮았다"면서 "안타깝게도 백신 접종 의무화 이전에는 매주 평균 1명의 직원이 코로나19 때문에 숨졌다"고 말했다.
     
    유나이티드항공은 직원들의 백신 접종을 의무화한 첫 번째 미국 항공사다. 커비 CEO는 지난달 전체 직원 6만 7천명 중 200명이 회사의 백신 의무화 지침을 따르지 않아 해고했다고 덧붙였다.
     
    이 같은 발표는 최근 확진자가 급증하고 백신 의무화에 대한 논쟁이 이어지는 가운데 나와 관심이 쏠린다. 연방대법원이 오는 14일 조 바이든 대통령의 백신접종 의무화와 100인 이상 사업장 근로자의 검사 의무화에 대한 첫 심리를 앞두고 있기 때문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