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크리스마스 코앞…머라이어 캐리 캐럴, 3년 연속 빌보드 1위

문화 일반

    크리스마스 코앞…머라이어 캐리 캐럴, 3년 연속 빌보드 1위

    머라이어 캐리. 소니뮤직 제공머라이어 캐리. 소니뮤직 제공팝 가수 머라이어 캐리의 캐럴 '올 아이 원트 포 크리스마스 이즈 유'(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가 3년 연속 빌보드 차트 1위를 기록했다.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가 발표한 최신 차트(25일자)에 따르면 '올 아이 원트 포 크리스마스 이즈 유'는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서 1위를 기록했다. 이 차트에 진입한 것은 49주 연속이며, 지난주 순위는 2위였다.

    1994년 발매된 '올 아이 원트 포 크리스마스 이즈 유'는 전 세계에서 가장 오래 사랑받은 캐럴로 꼽힐 만큼 인기가 막강하다. 빌보드 '핫 100' 차트에서 2019년 이후 3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미국 음반 산업 협회(RIAA)는 지난 3일 이 곡이 앨범 판매량 1천만 장을 돌파해 다이아몬드 인증을 달성했다고 알렸다. 이는 크리스마스 음원 최초이자 유일한 기록이다. RIAA 회장 미치 글레이지어는 "음악사에 영원히 새겨질 놀라운 업적"이라 평했다.

    국내 음원 차트에서도 강세다. 22일 일간 기준 멜론 10위, 지니뮤직 14위, 벅스 17위였고, 24시간 수치를 집계하는 플로 차트 23일 오전 11시 기준 21위다.


    이 시각 주요뉴스


    많이 본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