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내년 상장 앞둔 컬리, 2500억 프리IPO 유치…"기업가치 4조 인정"



기업/산업

    내년 상장 앞둔 컬리, 2500억 프리IPO 유치…"기업가치 4조 인정"

    마켓컬리. 컬리 제공마켓컬리. 컬리 제공마켓컬리 운영사 ㈜컬리는 홍콩계 사모펀드 앵커에쿼티파트너스로부터 2500억 원 규모의 프리IPO 투자를 유치했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7월 2254억 원 규모의 시리즈F 투자를 유치한 이후 5개월 만의 추가 투자 유치다.

    컬리의 프리IPO 투자에는 국내외 다양한 유통 및 IT 기업들에게 폭넓게 투자해온 앵커에쿼티가 단독 투자사로 참여했다. 이번 프리IPO를 통해 확보한 2500억 원은 컬리가 그간 받아온 투자 중에 가장 큰 규모다.

    이번 투자 유치로 컬리의 누적 투자유치금액은 9천억 원을 넘어섰다. 프리 IPO를 통해 인정받은 컬리의 기업가치는 4조 원이며, 업계에서는 컬리의 상장 시 기업가치가 7조 원을 상회할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


    컬리 김종훈 CFO는 "이번 프리IPO 투자 유치는 마켓컬리가 그간 보여온 높은 성장률, 온라인 장보기 시장을 혁신해온 1위 기업이라는 점, 데이터와 기술을 바탕으로 한 유통 서비스 혁신, 생산자와 함께 상생하며 고객에게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려고 노력한 점 등이 인정받은 것이라 생각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IPO는 이번 투자유치와 상관없이 기존 계획대로 내년 상반기를 목표로 준비 중이며, 지속적이고 혁신적인 서비스 개선 노력을 통해 편리한 온라인 장보기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컬리는 프리IPO 투자금을 사업 전반적으로 다양하게 활용할 계획이다. 물류 서비스 및 데이터 인프라 고도화, 마켓컬리 서비스 기술 개선, 전문 인력 채용을 비롯해 샛별배송 서비스 권역 확대를 바탕으로 한 신규 회원 유치, 상품 카테고리 확장과 경쟁력 강화 등에 적극 투자할 예정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