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국회/정당

    與, 김건희 '품평'에 국민의힘 "여성비하 넘어 인권 유린 막말"

    윤석열 대선후보의 부인 김건희씨. 연합뉴스윤석열 대선후보의 부인 김건희씨. 연합뉴스국민의힘은 민주당이 윤석열 대선후보의 부인 김건희씨를 향해 인권을 유린하는 막말을 쏟아내고 있다며 강하게 비판했다.

    국민의힘 선거대책위원회 원일희 대변인은 15일 논평을 통해 "민주당 선대위 수석대변인이 막말을 쏟아냈다.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 배우자에 대한 격 떨어지는 '품평'이다"라며 "여성비하 수준을 뛰어넘어 인권을 유린하는 막말"이라고 말했다.

    원 대변인은 지난 14일 민주당 선대위 박찬대 수석대변인이 페이스북에 올린 글을 문제 삼았다. 박 수석대변인은 김씨가 갑작스레 취재진을 만나 고개를 숙이고 얼굴을 가린 채 자리를 피하는 사진을 올리고 "얼굴을 가리는 방법이 너무 우왁스럽다. 마치 체포되어 연행되는 모습 같다"고 말했다.

    원일희 대변인이 문제 삼은 민주당 선대위 박찬대 수석대변인의 페이스북 글. 박찬대 대변인 페이스북 캡처원일희 대변인이 문제 삼은 민주당 선대위 박찬대 수석대변인의 페이스북 글. 박찬대 대변인 페이스북 캡처

    또 원 대변인은 박 수석대변인이 지난 9일 국회 본회의장에서 김씨를 영화 '화차'의 여주인공에 빗댄 점도 지적했다. 박 수석대변인은 "지난 2012년 개봉했던 영화 '화차'는 가짜 삶을 살았던 한 사람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며 "타인의 기회를 빼앗아 '가짜 삶'을 살아온 한 사람이 세간의 주목을 받고 있다. 바로 윤석열 국민의힘 대통령 후보의 부인 김건희 씨 이야기"라고 했다.


    원 대변인은 "다짜고짜 들이닥친 카메라에 놀라 피하는 모습을 범죄자로 비유했고, 길거리 불량배들이 키득거리듯 여성의 얼굴을 품평했다"고 비판했다. 이어 "민주당의 인권 유린과 막말 DNA는 결국 감춰지지 않는다"며 "최근 잇따른 민주당 내 성폭력 사건과 과거 박원순, 오거돈, 안희정 전 지자체장들의 여성인권 유린은 우연이 아니었다는 증거"라고 덧붙였다.

    원 대변인은 "선대위 수석대변인의 입은 후보의 입을 대신한다"며 "이재명 후보가 전과4범이니 민주당 선대위가 전과까지 따라갈까 걱정이다. 민주당의 인권유린과 막말 DNA가 결국 불치병이 될까 더 걱정"이라고 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