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영상]이수정, 김건희 허위경력 의혹에 "불법 행위 있다면 조사 필요"



국회/정당

    [영상]이수정, 김건희 허위경력 의혹에 "불법 행위 있다면 조사 필요"

    국민의힘 이수정 공동선거대책위원장. 윤창원 기자국민의힘 이수정 공동선거대책위원장. 윤창원 기자국민의힘 이수정 공동선대위원장이 14일 윤석열 대선후보의 부인 김건희씨 관련 허위경력 기재와 수상기록 부풀리기 논란에 대해 "이번 대선은 대통령 뽑는 선거이지 대통령 부인을 뽑는 선거가 아니"라면서도 "김건희씨의 불법행위가 있다면 조사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 위원장은 이날 대구 수성구 범어동 국민의힘 대구시당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우리가 뽑을 수 있는 제일 높은 선출직이 대통령인데, 그 부인이 유감스럽게도 평범한 인생을 살아오지 못했다면 불법 행위는 수사하고 유죄가 나오면 책임져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이 위원장은 "한 가지 좀 안타까운 부분은 결혼한 지 8년밖에 안된 남편이 아내의 과거 수십 년을 알 수 있는 있겠는가"라며 "그런 것까지 우리가 따져 묻는 세상이 돼야 하는지는 잘 모르겠다"고 윤 후보의 책임을 묻는 상황까지 전개되는 것을 경계했다.


    앞서 이 위원장은 김씨가 과거 유흥주점에서 일했다는 이른바 '쥴리 의혹'에 대해 "너무 여성에게 가혹하고, 국모를 뽑는 건 아니지 않느냐"고 말하고 "대통령 당사자가 하자가 있으면 큰 문제지만 그게 아니라면 일단 두고 볼 일이다. 의혹만으로 선입견적으로 접근하는 건 편파적"이라고 지적한 바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