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이재명 "정부 대응속도 빨라졌지만 경제방역은 정말 취약"



국회/정당

    이재명 "정부 대응속도 빨라졌지만 경제방역은 정말 취약"

    핵심요약

    오늘 오후 국회 긴급기자회견서 정부 코로나 대응 평가
    부채·현금 지원 아닌 '소상공인 매출 지원' 1순위로 강조
    내년 재보선 무공천 가능성에 대해서는 "검토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9일 국회 소통관에서 감염병대응정책관련 긴급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윤창원 기자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9일 국회 소통관에서 감염병대응정책관련 긴급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윤창원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가 정부의 코로나19 방역체계에 대해 '신속하지만 경제방역이 매우 취약하다'고 비판했다.
     
    이 후보는 9일 국회 긴급기자회견 자리에서 '정부의 코로나 대응을 어떻게 평가하느냐'는 질문에 "완벽할 수는 없겠지만, 지방·정부의 협력과 대응 속도가 과거보다 많이 빨라졌다는 느낌을 받는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러나 곧이어 "다만 제가 불만스럽고 부족하다고 느끼는 것은 의료방역에 대해서는 다른 성과를 많이 냈는데 경제방역은 정말로 취약하다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 후보는 부채·현금 지원이 아닌 '소상공인 매출 지원'이 가장 효율적인 지원방안이라고 강조하며 지역화폐와 재난지원금을 언급했다. 그는 "매출을 지원하면 매출이 매출을 불러와 소비 승수효과가 나타난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지금 유럽 등 서구 선진국들은 매출 손실을 다 지원해주고 있다. 고용유지라든지 임대료 유지라든지 (여기에 쓴 비용은) 나중에 다 면제해주지 않느냐"고 되물었다.
     
    이 후보는 당의 내년 재·보궐선거 무공천 검토 가능성에 대해서는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민주당 지도부는 내년 3월 대선 승리를 위해 서울 종로, 서초갑 등 5개 지역 재보선에서 후보를 내지 않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