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커트 캠벨 "韓과 밀접 대화, 北 관여전략 마련중"



미국/중남미

    커트 캠벨 "韓과 밀접 대화, 北 관여전략 마련중"

    종전선언 질문에는 "오늘은 이야기하지 않겠다"

    커트 캠벨 미국 백악관 국가안보회의(NSC) 인도태평양 조정관이 7일(현지시간) 워싱턴DC 인근에서 열린 최종현학술원 주최 '트랜스 퍼시픽 다이얼로그(Trans-Pacific Dialogue)' 행사장에 참석하고 있다. 공동취재단커트 캠벨 미국 백악관 국가안보회의(NSC) 인도태평양 조정관이 7일(현지시간) 워싱턴DC 인근에서 열린 최종현학술원 주최 '트랜스 퍼시픽 다이얼로그(Trans-Pacific Dialogue)' 행사장에 참석하고 있다. 공동취재단커트 캠벨 미국 백악관 국가안보회의(NSC) 인도태평양 조정관이 교착 상태인 북미 관계와 관련해 "한국 정부와 긴밀히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캠벨 조정관은 7일(현지시간) 워싱턴DC 인근 샐러맨더 리조트에서 열린 최종현학술원 주최 '트랜스 퍼시픽 다이얼로그(Trans-Pacific Dialogue)' 행사장에서 한국 특파원들과 조우했다.
     
    특파원들은 그에게 종전선언에 대해 물으려했다.

    그러나 그는 "오늘은 그에 대해서는 이야기하지 않겠다"며 언급을 회피했다.

    거듭되는 질문에도 그는 "그에 대해서는 토론하지 않겠다"고 손사래를 쳤다.

    그는 다만 미국 정부가 북한과 교착상태에서 북한을 끌어내기 위한 계획을 가지고 있느냐는 질문에는 짧게 답했다.

    그는 "우리는 한국의 파트너들과 매우 밀접히 일하고 있다"며 "북한을 관여시키기 위한 가장 좋은 방법에 대한 전략을 함께 마련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한국과의) 대화는 매우 강력하다. 평양에 대한 접촉을 이어가며 보조를 함께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우리는 아직 성공하지 못했지만, 외교적 측면에서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