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김 총리 "사적모임 수도권 6명·비수도권 8명 축소"(종합)

  • 0
  • 폰트사이즈
    - +
    인쇄
  • 요약


보건/의료

    김 총리 "사적모임 수도권 6명·비수도권 8명 축소"(종합)

    핵심요약

    오는 6일부터 4주간 사적모임 제한 기준 축소
    김부겸 "한 달 동안 특별방역점검기간 시행"
    방역패스 식당·카페 등 대부분 시설으로 확대
    내년 2월부터는 청소년도 방역패스 대상 적용

    김부겸 국무총리가 3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연합뉴스김부겸 국무총리가 3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연합뉴스다음주부터 4주간 사적모임 허용 제한 기준이 수도권은 6명, 비수도권은 8명까지로 축소된다.

    김부겸 국무총리는 3일 오전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앞으로 4주 간 방역의 둑을 탄탄히 보강하는데 집중하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정부는 이날부터 한달 동안을 특별방역점검기간으로 정하고 지원단을 구성하기로 했다.

    현재까지 사적모임은 수도권 10명, 비수도권 12명까지로 제한하고 있었다. 각각 4명씩 줄었다.

    이와 함께 방역패스를 확대해 식당과 카페를 포함한 대부분의 다중이용시설에 적용하기로 했다.

    김 총리는 "일상에서 감염위험을 낮추기 위해 방역패스를 전면적으로 확대 적용하고자 한다"며 "식당과 카페를 포함한 대부분의 다중이용시설에 적용하며 실효성 있는 현장 안착을 위해 1주일의 계도기간을 둘 것"이라고 전했다.

    다만 방역패스 확대 과정에서 전자출입명부 설치 비용 등이 영세 업체에선 부담이 될 수 있다며 지원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했다.

    연합뉴스연합뉴스이와 함께 내년 2월부터는 청소년도 방역패스 적용 대상에 포함하기로 했다.

    김 총리는 "청소년에 대한 백신 접종을 늦출 수 없는 상황"이라며 "앞으로 두 달간 청소년들이 백신접종을 하고 항체가 형성되는 기간을 감안해 내년 2월부터는 청소년들이 즐겨찾는 대부분의 시설에 방역패스를 적용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추가접종인 3차 접종을 꼭 받아달라고 당부했다.

    김 총리는 "현재 코로나19를 막아낼 수 있는 가장 든든한 방어벽은 백신"이라며 "고령층 3차 접종과 청소년 기본접종이 방역의 키를 쥐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기업은 업종별, 분야별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키고 연말까지는 재택근무 등을 최대한 활용해 감염 확산의 위험을 조금이라도 줄여 주실 것을 요청드린다"고 당부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