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獨, 백신 미접종자 외출금지…내년 접종의무화 시행



유럽/러시아

    獨, 백신 미접종자 외출금지…내년 접종의무화 시행

    필수 목적 외출만 예외…술집·클럽 영업도 제한
    그리스·오스트리아도 내년초 백신 의무화 도입

    병상 모자라 바이에른주에서 함부르크로 환자 이송하는 독일 의료진. 연합뉴스병상 모자라 바이에른주에서 함부르크로 환자 이송하는 독일 의료진. 연합뉴스독일이 코로나19의 확산을 막기 위해 백신 접종을 하지 않은 사람들의 외출을 금지한다.
     
    2일(현지시간) CNN방송에 따르면, 앙겔라 메르켈 총리와 후임 총리인 올라프 숄츠는 이날 백신 미접종자의 외출을 전면 금지할 것이라고 밝혔다.

    다만 슈퍼마켓이나 약국 등 가장 필수적인 목적의 외출은 예외다. 또 최근 코로나19에서 회복한 사람들도 적용 대상에서 제외된다.
     
    이번 규제에 따라 백신 미접종자는 다른 가구에 사는 사람 2명만 만날 수 있다. 또 일주일에 인구 10만 명당 신규 확진자가 350명 이상 발생하는 지역은 술집과 클럽의 문을 열 수 없다. 축구 경기와 같은 대형 행사의 입장 인원도 제한된다.
     
    16년 동안 독일 총리를 역임한 메르켈 총리는 이날 마지막 브리핑을 통해 "현재 상황이 매우 심각하다는 것을 이해해야 한다"면서 "이미 시행 중인 조치에서 추가적인 방법을 도입하고 싶다"고 설명했다. 
     
    기자회견하는 앙겔라 메르켈 독일 총리. 연합뉴스기자회견하는 앙겔라 메르켈 독일 총리. 연합뉴스
    메르켈 총리는 또 내년 2월부터 백신접종 의무화가 시행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 조치는 현재 독일 의회에서 논의하고 있으며 이후 윤리위원회가 구체적인 지침을 제시할 예정이다.
     
    독일은 오스트리아와 함께 서유럽에서 백신 접종률이 가장 낮은 국가 중 하나다. 백신접종 완료율은 독일이 68.4%, 오스트리아가 65.6%다.
     
    백신접종 의무화를 도입하는 유럽 국가가 늘고 있다.
     
    그리스는 내년 1월 중순부터 60세 이상을 대상으로 백신접종을 의무화한다. 이를 위반하면 매달 100유로(약 13만 3500원)의 벌금을 내야 한다. 오스트리아도 내년 2월부터 성인을 대상으로 시행한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