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방과후강사들 "부산시, 특고-프리랜서 지원금 기준 완화해라"



부산

    방과후강사들 "부산시, 특고-프리랜서 지원금 기준 완화해라"

    방과후 강사들이 19일 부산시청 앞에서 부산시 지원금 지급 기준을 완화할 것을 촉구했다. 강민정 기자방과후 강사들이 19일 부산시청 앞에서 부산시 지원금 지급 기준을 완화할 것을 촉구했다. 강민정 기자방과후강사들이 최근 부산시가 마련한 특고-프리랜서 등 취약계층에 대한 지원금을 지급 기준을 완화할 것을 요구하고 나섰다.

    방과후강사노동조합 부산지부는 19일 오전 10시 부산시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부산시 특고(특수형태근로자)-프리랜서 지원 기준'을 수정할 것을 촉구했다.

    노조는 이날 기자회견에서 "지난 7월 정부 지침에 따라 고용보험에 가입한 방과후강사는 부산시 특고-프리랜서 지원금을 받지 못하게 됐다"며 시에 기준 변경을 요구했다.

    노조에 따르면, 부산시는 지난 8일 소상공인, 특고-프리랜서 등 취약계층 일상 회복을 위해 약 3천여 억 원의 특별지원금을 마련했다.

    특고-프리랜서 1만8천명에게는 1인당 최대 100만 원을 지원하기로 했지만, 고용보험 가입자는 배제하기로 했다.

    이날 기자회견에 참석한 방과후강사노조 손재광 부산지부장은 "방과후 강사는 지난 7월부터 방과정부 지침에 따라 고용보험에 가입했다"면서 "코로나19로 인해 방과후 강사는 월 평균 수입이 216만원에서 13만원으로 93.9% 급감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고용보험 기준으로 지원금 지급여부를 결정하는 것은 지난 1년 학교 문을 닫은 밖에서나 지금도 계속되는 코로나 방역조치에 환불을 해줘야하는 사태에서 실업급여 한푼 없이 버텨내는 방과후 강사들에게 너무 가혹하다"고 호소했다.

    노조는 부산시와 부산시교육청이 지원금에 대한 지급기준을 완화하고, 휴업기간 무급인 방과후학교 강사들의 강사료를 보장할 것을 촉구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