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옷장 떨어져 급식 근로자 하반신 마비…교육청은 '나몰라라?'



경인

    옷장 떨어져 급식 근로자 하반신 마비…교육청은 '나몰라라?'

    핵심요약

    피해자 남편, 국민청원 통해 교육청에 사과 요구

    지난 6월 7일 옷장이 무너진 화성시의 한 고교 급식실 휴게실 모습. 사고 담당 변호사 제공지난 6월 7일 옷장이 무너진 화성시의 한 고교 급식실 휴게실 모습. 사고 담당 변호사 제공경기도 화성시에 있는 한 학교 급식실 휴게실에서 옷장이 떨어져 조리사의 하반신이 마비되는 사고가 발생한 가운데 교육청이 피해보상은 물론 공식 사과도 하지 않았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지난 15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저는 화성의 **고 급식실 사고로 하반신이 마비된 교직원의 남편입니다'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청원인은 "급식실 사고 후 너무나 화가 나고 분노스러운 일이 한 두 가지가 아니었다"며 "처음에 사고 경위에 대해 학교에서 정확하게 설명해주지 않았고 사과도 없었으며 언론에 몇 번 나오고 나서야 학교장이 찾아왔으나 이후 대책에 대해서는 아무말도 하지 못했다"고 주장했다.

    이어 "아내는 수술 후 5개월째 24시간 간병인이 있어야 하며 하반신은 물론 젓가락질이 안 될 정도로 온 몸을 제대로 움직이기 힘든 상태"라며 "한 달에 한 번씩 병원을 옮겨야 하고 간병비(일부만 산재적용)가 월 300만 원 이상이나 되는 금액을 감당하고 있다"고 어려움을 호소했다.

    끝으로 그는 "이제는 더 기다릴 수 없다. 5개월 동안 아무 일도 하지 않고 있는 이 일에 정부가 나서 달라"며 교육청의 공식 사과, 책임 있는 보상조치, 피해자에 대한 대책 마련, 현행 중대 재해 처벌법의 중대 재해 규정 개정 등을 촉구했다.

    지난 6월 7일 화성시의 한 고등학교 급식실 휴게실에서 벽에 달린 옷장이 무너지며 휴게실 바닥에 앉아 있던 조리 실무사들 위로 떨어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이 사고로 4명이 다쳤으며, 그중 A(52·여)씨는 척추를 다치는 중상을 입어 하반신이 마비됐다.

    이에 고용노동부 경기고용노동지청은 해당 사고를 산업재해로 보고 검찰에 지휘를 건의하기로 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