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유럽, 코로나 확진자 전세계 절반 차지…방역규제 재도입



유럽/러시아

    유럽, 코로나 확진자 전세계 절반 차지…방역규제 재도입

    오스트리아, 백신 미접종자 외출 금지…위반시 벌금
    獨, 대중교통 '백신패스' 검토…英, 부스터샷 확대

    연합뉴스연합뉴스코로나19가 확산하는 유럽이 방역규제를 재도입하고 있다.
     
    15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지난 일주일 동안 전 세계에서 발생한 코로나19 신규 확진자와 신규 사망자의 절반이 유럽에서 발생했다. 이탈리아에서 코로나19가 최고조에 달했던 지난해 4월 이후 가장 많은 수치다.
     
    백신접종 완료율이 65%인 오스트리아는 이날부터 백신을 접종하지 않은 사람을 대상으로 비필수 외출을 금지했다. 오스트리아는 백신이 출시되기 전과 같은 봉쇄 조치를 다시 시행한 첫 번째 유럽 국가가 됐다.
     
    인구 900만 명 가운데 약 200만 명이 출근이나 생필품을 사기 위해서만 외출이 가능하다. 이를 어길 경우 1450유로(약 196만 원)의 벌금이 부과된다.
     
    독일도 백신접종 완료율이 67%로 서유럽 국가 중 가장 낮은 수준이다. 이웃 국가인 오스트리아가 봉쇄 조치에 나서면서 대중교통 이용 때 코로나19 백신 접종 증명서나 음성확인서를 제출해야 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연방정부와 16개 주(州) 지도자들은 이번주 새로운 방역 대책을 논의하기 위해 회의를 열 계획이다. 일부 주의 보건장관들은 지난 일주일 동안 코로나19 확진자가 최고치를 기록하면서 봉쇄령이나 휴교 등 엄격한 조치를 촉구하고 있다.
     
    연합뉴스연합뉴스
    독일 하원은 오는 18일 방역 대책을 시행하는 법적 근거가 된 비상사태 법안의 만료 시한(11월 25일)을 연장할지 투표할 예정이다.
     
    현재 추가접종(부스터샷) 대상이 50세 이상인 영국은 40대로 확대한다. 또 만 16~17세에 대한 2차 접종을 시작한다.
     
    이밖에 프랑스와 네덜란드, 동유럽의 많은 국가들이 코로나19 확산세를 겪고 있다.

    이에 따라 프랑스는 전국 초등학생의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했다. 또 벨기에와 독일, 오스트리아, 그리스, 아일랜드, 네덜란드, 체코 등에서 입국할 경우 백신 접종을 증명하거나 음성확인서를 제출해야 하는 등 규제를 강화했다.
     
    네덜란드도 3주 간 봉쇄 조치를 시행한다. 비필수 업종 상점은 오후 6시까지만 영업할 수 있고, 슈퍼마켓 등은 오후 8시에 문을 닫아야 한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