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심상정 "윤석열, 광주 방문 자격 없다"…광주시민들이 용서하지 말아야



광주

    심상정 "윤석열, 광주 방문 자격 없다"…광주시민들이 용서하지 말아야

    심상정 정의당 대선 후보가 8일 오후 광주 북구 국립 5·18 민주묘지에서 분향하고 있다. 연합뉴스심상정 정의당 대선 후보가 8일 오후 광주 북구 국립 5·18 민주묘지에서 분향하고 있다. 연합뉴스정의당 심상정 대선 후보는 8일 "국민을 우습게 보고 전두환처럼 정치하겠다는 윤석열 후보를 광주 시민들께서 결코 용납하지 말아달라"고 호소했다.

    심 후보는 이날 서울에서 제20대 대선 선거대책위원회를 발족한 이후 첫 일정으로 광주 북구 운정동 국립 5·18 민주묘지를 찾아 참배했다.

    심 후보는 "윤석열 후보가 10일 광주를 방문하겠다고 하는데, 전두환을 롤 모델 삼는 후보가 도대체 무슨 염치로 광주에 오겠다는 것이냐"며 윤 후보의 광주 방문 계획에 반대 입장을 밝혔다.

    이어 "대통령이라도 그런 언행을 했다면 퇴출당해야 하는데 여기가 어디라고 감히 그런 망발을 일삼고 제대로 된 사과도 없이 다시 오느냐"고 지적했다.

    심 후보는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가 대통령이 되면 곧장 이명박, 박근혜 두 사람을 사면하겠다고 하는데, 잘못을 덮어주는 것이 화합이 아니라 역사를 바로 세우는 것이 진정한 화합의 길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밖에 심 후보는 국민들의 정권 교체 열망이 뜨겁다고 전제한 뒤 "팍팍한 시민의 삶을 좀 바꿔 보라고 민주당 대통령, 민주당 지방정부, 민주당 과반 국회를 만들어줬는데 제대로 해낸 것이 없다"며 "지금 윤석열 후보도 결국 민주당이 키워낸 후보"라고 꼬집었다.

    심 후보는 "광주를 '신민주주의 특별시'로 지정하고 광주의 민주주의가 동아시아 민주주의의 규범이 되고 세계의 모범이 되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광주 공약도 발표했다.

    앞서 심 후보는 5.18묘지 참배에 앞서 민족민주열사묘역(옛 망월묘역) 입구에 있는 '전두환 비석'을 밟고 지나가기도 했다.

    심 후보는 정의당 여영국 대표, 배진교 원내대표와 함께 광주를 찾아 국립 5.18민주묘지 참배와 5.18 기념재단 방문, 학동 참사 유가족 간담회 등의 일정을 소화했다.

    심 후보는 지난 9월 정의당 대선 경선 후보로 광주를 방문한 이후 두 달 만에 다시 광주를 찾았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