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오징어 게임' 이정재, 美 고담 어워즈 연기상 후보 선정



영화

    '오징어 게임' 이정재, 美 고담 어워즈 연기상 후보 선정

    '오징어 게임'에서 성기훈 역을 연기한 배우 이정재. 넷플릭스 제공'오징어 게임'에서 성기훈 역을 연기한 배우 이정재. 넷플릭스 제공넷플릭스 오리지널 '오징어 게임'에서 성기훈 역을 연기한 배우 이정재가 미국 고담 어워즈 후보에 올랐다.

    21일(현지 시간) '피플'과 '인디와이어' 등 현지 매체 보도를 종합하면, '오징어 게임'은 고담 어워즈 2개 부문 후보에 올랐다.

    이정재는 연기상인 '아웃스탠딩 퍼포먼스 인 어 뉴 시리즈'(Outstanding Performance in a New Series), '오징어 게임' 황동혁 감독과 제작사 김지연 대표는 '획기적인 시리즈'(Breakthrough Series-over 40 minutes) 부문 후보가 됐다.

    이정재는 '퀸스 갬빗'의 안야 테일러 조이, '더 굿 로드 버드'의 에단 호크, '더 화이트 로터스'의 제니퍼 쿨리지, '러더퍼드 폴스'의 마이클 그레이스, '보호구역의 개들'의 데브리 제이콥스, '더 언더그라운드 레일로드'의 투소 음베두, '해크스'의 진 스마트, '뤼팽'의 오마르 시, '위 아 레이디 파츠'의 안자나 와산과 경쟁한다.

    '오징어게임'은 456억 원의 상금이 걸린 의문의 서바이벌에 참가한 사람들이 최후의 승자가 되고자 목숨을 걸고 극한의 게임에 도전하는 이야기다. 지난 13일 넷플릭스 발표에 따르면, 전 세계 1억 1100만 넷플릭스 구독 가구가 '오징어 게임'을 선택해, 역대 최다 가구 시청 기록을 새로 썼다. 앞서 '오징어 게임'은 총 94개국에서 넷플릭스 '오늘의 톱' 1위에 오른 바 있다.

    미국 독립영화 지원단체 IFP가 지원하는 '고담 어워즈'는 독립영화를 대상으로 한 시상식으로, 올해는 오는 11월 29일 미국 뉴욕에서 열린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