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中 선저우13호 발사 또 성공…우주인 3명 6개월간 우주에서 임무수행

  • 0
  • 폰트사이즈
    - +
    인쇄
  • 요약


아시아/호주

    中 선저우13호 발사 또 성공…우주인 3명 6개월간 우주에서 임무수행

    핵심요약

    오늘 새벽 발사돼 우주정거장 핵심 모듈에 도킹 성공
    3명 중 1명은 여성, 선장은 2008년에 중국인 최초로 우주유영에 성공
    중국은 내년말에 독자적 우주정거장 톈궁 완성할 계획

    신화통신 캡처신화통신 캡처중국의 독자적 우주정거장의 핵심 모듈인 톈허에 머물며 우주정거가 톈궁 건설을 임무를 수행할 2번째 우주인을 태우 선저우(神舟) 13호가 성공리에 발사돼 우주에 안착했다.
     
    선저우 13호는 16일 0시 23분 중국 서북부 간쑤성의 주취안 위성발사센터에서 '창정-2F 야오'에 실려 발사돼 9분 42초 후 예정궤도에 진입했다. 이어 오전 6시56분쯤 우주정거장 핵심 모듈인 '톈허'와 성공적으로 도킹했다.
     
    선저우 13호를 타고 우주에 간 중국 우주인은 3명으로 이 중 왕야핑(41)은 여성이다. 선장인 자이즈강은 2008년 중국인 최초로 우주 유영에 성공한 경력을 갖고 있다. 이들은 6개월간 톈허에 머물며 중국 독자적 우주정거장 톈궁 건설 임무를 수행하게 된다.
     
    앞서 녜하이성 등 3명이 선저우 12호를 타고 우주로 날아가 톈허에 진입해 3개월간 머물며 임무를 수행한 뒤 지난달 17일 무사히 귀환했다.
     
    중국은 내년 말까지 톈궁 우주정거장을 건설할 계획이다. 중국이 계획하는 우주정거장은 길이 37m, 무게 90t으로 현재 미국, 러시아 등이 공동으로 운영하는 국제우주정거장(ISS)의 3분의 1 크기다.
     
    오는 2024년 ISS가 운영을 종료하고 나면 한동안 중국 우주정거장이 유일한 우주정거장이 된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