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내연기관' 퇴출에 '모터'도 퇴출…'서울모터쇼'에서 '모빌리티쇼'로



자동차

    '내연기관' 퇴출에 '모터'도 퇴출…'서울모터쇼'에서 '모빌리티쇼'로

    핵심요약

    서울모터쇼조직위원회, 8일 서울모터쇼 명칭 변경 의결
    "내연기관 중심의 모터쇼 한계 탈피…모빌리티쇼로 전환"

    서울모터쇼 홈페이지 캡처서울모터쇼 홈페이지 캡처자동차 내연기관이 퇴출하고 전동화와 자율주행 기술이 확산하는 분위기에 맞춰 국내 유일의 국제 모터쇼인 서울모터쇼 명칭이 서울모빌리티쇼로 바뀐다.

    서울모터쇼조직위원회(위원장 정만기 한국자동차산업협회장)는 8일 서초구 자동차 회관에서 회의를 열고 서울모터쇼 명칭을 '서울모빌리티쇼'로 변경하기로 의결했다고 밝혔다. 탄소중립을 위한 전동화가 가속화하고 있고 자율주행, 도심항공모빌리티(UAM) 등 새로운 모빌리티 분야로 확장하는 흐름을 반영한 것이다.

    또한 온라인 플랫폼 사업 등의 'MaaS(Mobility as a Service·서비스로의 이동수단)' 분야가 산업의 한 축을 형성해가고 있어 내연기관 중심의 서울모터쇼의 한계를 탈피해 새로운 모빌리티쇼로 전환하는 것이 필요하다는 데 뜻을 모았다고 협회 측은 전했다.

    조직위는 이런 새로운 변화는 지난 9월 폐막한 세계 4대 자동차전시회 '독일국제오토쇼(IAA)' 명칭이 미래 이동수단 중심의 'IAA 모빌리티 2021'로 변경된 것과 같이 해외에서도 나타나고 있다고 설명했다.

    조직위는 모빌리티 중심의 기술 종합 전시회인 서울모빌리티쇼의 특징과 정체성이 잘 드러날 수 있도록 서울모빌리티쇼를 자율주행, IT융합기술, 인포테인먼트, 전기차, 수소차 등 첨단기술과 친환경 모빌리티를 중심으로 전시콘텐츠를 꾸밀 계획이다,.

    조직위 관계자는 "자동차산업의 무게 중심이 자율주행, 수소전기차 등 미래차로 옮겨가는 한편, Mass 등 플랫폼 서비스 사업자들이 늘어가고 있다"며 "로봇, UAM 등 새로운 이동수단이 속속 등장하고 있는 만큼 서울모빌리티쇼가 국내를 대표하는 모빌리티 전문 기술 전시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서울모빌리티쇼는 다음 달 25일 프레스데이를 시작으로 12월 5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다.

    한편 서울모터쇼는 세계자동차산업연합회(OICA)가 공인한 국내 유일의 국제 모터쇼로 1995년 첫 회를 시작으로 2년마다 홀수 해에 열렸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