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박범계 "대장동 의혹, 법과 원칙에 따라 신속 규명해야"



법조

    박범계 "대장동 의혹, 법과 원칙에 따라 신속 규명해야"

    박범계 법무부 장관이 23일 경기도 과천 법무부 청사에서 출근하며 취재진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연합뉴스박범계 법무부 장관이 23일 경기도 과천 법무부 청사에서 출근하며 취재진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연합뉴스박범계 법무부 장관이 이재명 경기도 지사의 대장동 개발사업 의혹과 관련해 "법과 원칙에 따라 신속히 규명해야 할 사안"이라고 말했다.
     
    박 장관은 23일 오전 법무부 과천정부청사 출근길에 "어찌됐든 밝혀야 할 사안이 아닌가 (생각)한다. 당사자(이재명 지사)도 수사에 적극 응하겠다며 진상을 밝혀달라는 입장으로 알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해당 의혹이 특검 사안이라고 보는 야당 주장에 대해서는 "경찰에서 자금 흐름을 수사하고 있고 서울중앙지검에도 선거법 위반 고발사건이 접수됐다고 하니 수사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앞서 이재명 후보 캠프는 국민의힘 김기현 원내대표 등이 이 후보를 낙선시키기 위해 대장동 개발사업 의혹과 관련한 허위사실을 유포했다며 지난 19일 서울중앙지검에 공직선거법 위반 등 혐의로 고발했다. 중앙지검은 이르면 이날 중 이 사건을 배당할 예정이다.
     
    국민의힘 측 또한, 대장동 개발 의혹 관련 이 후보를 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배임 혐의로 고발할 예정이라며 특검과 국정조사를 촉구하고 있다. 
     
    한편 박 장관은 이른바 윤석열 검찰의 고발 사주 의혹과 관련해 대검 수사정보정책관실 폐지 가능성에 대해서는 "수사정보정책관실 존폐 문제는 어제오늘 이야기가 아니고 제도개선 관점에서 조사를 진행하고 있다"며 "폐지 가능성을 검토하고 있다. 국정감사 즈음 결론을 내릴 수 있을 것 같다"고 답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