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윤석화, 연기인생 50년 반추한다…'자화상 I'



공연/전시

    윤석화, 연기인생 50년 반추한다…'자화상 I'

    소극장 산울림 '윤석화 아카이브-자화상 I'

    소극장 산울림서 10월 21일부터 11월 20일까지

    소극장 산울림 제공 소극장 산울림 제공 '윤석화 아카이브'(총 3부) 첫 번째 프로젝트인 '자화상 I'이 10월 21일부터 11월 20일까지 소극장 산울림에서 공연한다. 데뷔 50주년을 앞둔 윤석화가 직접 연출·구성·출연해 본인의 무대 위 삶을 되돌아보고 관객에게 질문을 던진다.

    '자화상'은 윤석화가 소극장 산울림에서 공연했던 연극 중 대표작을 선정, 명장면을 엮어 재구성하는 형식의 작품이다. 자신의 첫 산울림 무대였던 '하나를 위한 이중주', 임영웅 연출과 첫 작업이었던 '목소리', 장기공연 신화를 이끈 '딸에게 보낸 편지'를 선택했다.

    1975년 연극 '꿀맛'으로 데뷔한 윤석화는 '하나를 위한 이중주', '목소리', 딸에게 보내는 편지', 신의 아그네스', '명성황후', '덕혜옹주', '마스터 클래스', '나, 김수임', '위트' 등 다수의 작품에 출연하며 연극계를 대표하는 배우로 자리매김했다.

    산울림 측은 "산울림 황금기를 이끈 윤석화가 오랜만에 고향과도 같은 소극장 산울림 무대로 돌아왔다"며 "이번 공연에선 윤석화 대표작의 하이라이트를 연기, 노래, 안무를 통해 자유롭게 재해석하고 풀어내려 한다. 윤석화의 과거와 현재 모습을 담은 영상도 연극적으로 활용한다"고 전했다. 윤석화와 우정을 쌓아온 예술가 조덕현이 이번 공연을 위해 '윤석화 오마주'를 제작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