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조성은 "저 개인 뭉갠다고 회피 못 해"…장제원 "'박지원 게이트' 국기문란"



국회/정당

    조성은 "저 개인 뭉갠다고 회피 못 해"…장제원 "'박지원 게이트' 국기문란"

    윤석열 검찰 '고발 사주' 의혹 두고 제보자‧尹 캠프 공방전
    조성은 "사실은 드러나고, 죄는 책임을 져야"
    尹 캠프 장제원 "박지원과 조성은이 꾸민 정치공작"

    윤석열 검찰의 고발사주 의혹 제보자인 조성은 전 미래통합당 선거대책위원회 부위원장과 윤석열 캠프 소속 장제원 종합상황실장. 연합뉴스윤석열 검찰의 고발사주 의혹 제보자인 조성은 전 미래통합당 선거대책위원회 부위원장과 윤석열 캠프 소속 장제원 종합상황실장. 연합뉴스윤석열 검찰의 고발사주 의혹 제보자인 조성은 전 미래통합당 선거대책위원회 부위원장과 윤석열 전 검찰총장 캠프 간 신경전이 거세지고 있다. 조 전 부위원장은 이른바 메신저 공격에 대해 "저 개인을 뭉개도 회피할 수 없다"고 했고, 윤 전 총장 캠프는 이번 사태를 '박지원 게이트'로 규정하고 진상 규명을 촉구했다.
     
    조 전 부위원장은 12일 새벽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사실은 드러나고, 죄에 대해선 책임을 지면 된다"며 "격을 훼손시키고 (사기)꾼들처럼 하는 태도는 어느 순간이나 가장 최악의 결말을 맞이하게 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부득이하게 이 사건에서 역할이 부여되었다면, 저 개인을 뭉개는 방법으로는 회피하게 할 수는 없을 것"이라며 "필요한 부분 내에서만 언론에 직접 출연해 사실관계를 밝힐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고발사주 의혹의 제보자로 대검찰청에 공익신고자 신청을 한 조 전 부위원장이 윤 전 총장 측이 자신의 과거 행적을 문제 삼은 데 대한 반박으로 보인다.
     
    조 전 부위원장은 지난달 11일 박지원 국정원장과 만남에 대해 "정치적 색은 별개로 함께 일을 했던 사람들과 능력적, 인간적 신뢰는 수년 간 지켜왔다고 생각한다"며 "여권 인사와 친분관계는 논란이 될 대상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들은 오랜 친구이자 제가 어떤 정치적 선택을 해도 비난보다 이해와 응원을 한 저의 오랜 사람들"이라며 자신에게 파일을 건넨 당사지로 지목된 김웅 의원에 대해선 "압수수색 등에 처한 상황과 개인적 비극은 매우 유감"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조 전 부위원장은 공익신고자 접수 과정과 경위,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에 수사 의뢰 등 구체적인 배경에 대해 설명하기도 했다.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경선 예비후보 국민캠프 장제원 종합상황실장이 1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박지원 국가정보원장과 '고발 사주' 의혹 제보자인 조성은 전 미래통합당(현 국민의힘) 선거대책위원회 부위원장과 만 남 관련 의혹을 제기하고 있다. 연합뉴스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경선 예비후보 국민캠프 장제원 종합상황실장이 1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박지원 국가정보원장과 '고발 사주' 의혹 제보자인 조성은 전 미래통합당(현 국민의힘) 선거대책위원회 부위원장과 만 남 관련 의혹을 제기하고 있다. 연합뉴스윤 전 총장 캠프는 이번 사태를 '박지원 게이트'로 명명하고 반격에 나섰다. 윤 전 총장의 최측근인 손준성 전 수사정보정책관이 김웅 의원에게 보낸 고발장 초안과 미래통합당(국민의힘 전신) 내부 정점식 의원이 조상규 당 법률자문위원에게 건넨 초안이 거의 동일하다는 사실이 드러나면서 궁지에 몰렸었다.
     
    윤석열 캠프 소속 장제원 종합상황실장은 이날 오전 기자회견을 열고 "박지원 원장을 국정원법과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고발하겠다"며 "박 원장이 야당의 유력 주자를 제거하기 위해 대선에 개입한 의혹이 불거졌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번 사태는 국정농단이자 국기문란 행위, 민주주의를 말살하려는 최악의 사건으로 '박지원 게이트'"라며 "공수처는 박 원장과 조 전 부위원장에 대한 압수수색 등 강제 수사를 해야한다"고 강조했다.
     
    지난달 초 박 원장과 조 전 부위원장의 회동이 '사적 만남이었다'는 해명에 대해선 "국정원장의 위치가 정치 낭인에 가까운 젊은 여성과 식사를 할 만큼 한가롭고 여유로운 자리냐"며 "지나가는 소가 웃을 일"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두 사람의 회동 당시 제3자 동석 의혹을 제기하며 "(박 원장의) 휴대전화를 압수해 문자와 통화기록을 확인하고 호텔의 CCTV나 QR 기록을 신속히 확보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