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영상]김웅 "영장 제시 없이 과도한 압수수색, 공수처장 사퇴하라"



국회/정당

    [영상]김웅 "영장 제시 없이 과도한 압수수색, 공수처장 사퇴하라"

    핵심요약

    윤석열 전 검찰총장 재직 당시 검찰의 고발 사주 의혹과 관련해 오늘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로부터 압수수색을 당한 국민의힘 김웅 의원이 의원실 압수수색이 적법하게 이뤄지지 않았다며 김진욱 공수처장의 사퇴를 요구했습니다. 김 의원은 "야당 정치인의 자료를 색출하려는 모략극"이라며 "공수처장은 책임을 지고 즉각 사퇴하라"고 촉구했습니다.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가 10일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이른바 '고발 사주' 의혹과 관련, 핵심 당사자로 거론되는 국민의힘 김웅 의원의 국회 의원회관 사무실 압수수색에 들어간 가운데, 국민의힘 김웅 의원이 의원실로 들어서고 있다. 윤창원 기자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가 10일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이른바 '고발 사주' 의혹과 관련, 핵심 당사자로 거론되는 국민의힘 김웅 의원의 국회 의원회관 사무실 압수수색에 들어간 가운데, 국민의힘 김웅 의원이 의원실로 들어서고 있다. 윤창원 기자윤석열 전 검찰총장 재직 당시 검찰의 고발 사주 의혹과 관련해 10일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로부터 압수수색을 당한 국민의힘 김웅 의원이 의원실 압수수색이 적법하게 이뤄지지 않았다며 김진욱 공수처장의 사퇴를 요구했다.

    김 의원은 이날 압수수색이 진행되는 국회 의원실 앞에서 기자들과 만나 "압수수색의 대상, 범죄사실이 뭔지 얘기되지 않은 상태에서 제 PC와 보좌관 PC의 압수수색을 시작했다"고 말했다.

    앞서 공수처 관계자들은 이날 오전 10시 10분쯤 김 의원이 자리를 비운 상태에서 의원실 압수수색에 들어갔다. 소식을 들은 당 지도부와 동료 의원들이 현장에 도착해 영장을 보여줄 것을 요구했지만 김 의원 본인이 아니라며 응하지 않았고, 이 과정에서 언성이 높아지는 등 소란이 일었다. 김 의원은 낮 12시 20분쯤 사무실에 도착했다.

    급하게 의원실로 들어간 김 의원은 "(압색 시작에 앞서) 무슨 근거로 영장을 안 보여줬냐"고 목소리를 높이는 등 안쪽에서 공수처 측과 승강이를 벌였다. 이후 잠시 현장을 나와 기자들에게 "(내가 없는 상태에서 공수처 직원들이) '김 의원으로부터 허락을 받았다'고 거짓말을 하고 압수수색을 시작했다"며 "제가 담당 검사에게 언제 허락받았는지 밝히라고 하니 그제야 말을 바꿔 '허락받았다'고 한 적이 없다고 했다"고 그간 상황을 설명했다.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가 10일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이른바 '고발 사주' 의혹과 관련, 핵심 당사자로 거론되는 국민의힘 김웅 의원의 국회 의원회관 사무실 압수수색에 들어간 가운데, 국민의힘 김 의원이 의원실에서 심각한 표정을 짓고 있다. 윤창원 기자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가 10일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이른바 '고발 사주' 의혹과 관련, 핵심 당사자로 거론되는 국민의힘 김웅 의원의 국회 의원회관 사무실 압수수색에 들어간 가운데, 국민의힘 김 의원이 의원실에서 심각한 표정을 짓고 있다. 윤창원 기자자신의 집에 대한 압수수색의 경우 영장 제시 등의 과정을 적법하게 지켜서 최대한 협조했고 그 결과 2시간 만에 끝났는데, 의원실 수색과정은 이런 절차가 제대로 지켜지지 않았다는 게 김 의원의 주장이다. 김 의원은 특히 "압수물 대상이 아닌 보좌관의 PC까지 압색해서 자료 추출 직전까지 가 있었고, 보좌관들의 서류에 대해서까지도 수색하고 있는 상황"이었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영장을 적법하게 제시하면 충분히 협조할 수 있는데 거짓말을 해가면서까지 자료를 빼내 가려한 것은 야당 정치인의 자료를 색출하려는 모략극"이라고 강하게 반발하면서 "공수처장은 여기에 책임을 지고 즉각 사퇴하라"고 촉구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