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영상]윤석열, '고발사주' 문건은 '괴문서'…"정치공작하려면 준비 좀 잘하라"

  • 0
  • 폰트사이즈
    - +
    인쇄
  • 요약


국회/정당

    [영상]윤석열, '고발사주' 문건은 '괴문서'…"정치공작하려면 준비 좀 잘하라"

    핵심요약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측근 검사가 지난해 총선 때 야당을 통해 여권 인사 고발을 사주했다는 의혹에 대해 윤 전 총장이 8일 강력 부인했습니다. 그는 "선거 때마다 공작과 선동으로 선거를 치르려고 해서 되겠는가"라며 "(국회에서 부르면) 얼마든지 응해 당당하게 제 입장을 얘기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윤 전 총장은 이번 사건을 제보한 사람에 대해선 "제보자 신상에 대해서, 과거에 어떤 일을 벌였는지 여의도 판에 모르는 사람이 없다"며 "그 사람이 어떻게 갑자기 공익제보자가 되는가"라고 제보자를 공격하기도 했습니다.

    국민의힘 대선 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8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최근 불거진 '고발사주' 의혹과 관련해 해명하는 기자회견을 마친 뒤 나서고 있다. 윤창원 기자국민의힘 대선 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8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최근 불거진 '고발사주' 의혹과 관련해 해명하는 기자회견을 마친 뒤 나서고 있다. 윤창원 기자국민의힘 대선 후보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8일 기자회견을 열고 자신에게 제기된 검찰의 '고발 사주 의혹'에 대해 정면 반박했다. 캠프 내에 '정치공작 진상규명 특별위원회'를 꾸리기도 했다.

    윤 전 총장은 이날 오후 국회를 찾아 "앞으로 정치 공작을 하려면 잘 준비해서 제대로 좀 하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인터넷 매체나 무슨 재소자, 그리고 의원들도 면책 특권 뒤에 숨지말라"며 "우리 국민들이 다 아는 메이저 언론을 통해서 문제를 제기하면 좋겠다"고 말하기도 했다.

    현재 윤 전 총장을 향해선 검찰총장 재직 당시인 지난해 총선 때, 측근 검사를 통해 야당에 여권 인사 고발을 사주했다는 의혹이 제기된 상태다.

    이에 윤 전 총장은 자신을 향한 정치 공작이라고 주장하면서도 '제보자 뒤에 어떤 배경이 있다고 생각하는가'라는 질문에는 "그 부분은 언론인들이 저보다 더 잘 알고 계시지 않은가"라며 구체적 답을 피했다.

    그는 공익제보자로 전환된 사건 제보자를 비판하기도 했다. 윤 전 총장은 "제보했다고 하는 사람 신상에 대해서, 과거에 어떤 일을 벌였는지 여의도 판에서 모르는 사람이 없다""그 사람이 어떻게 갑자기 공익제보자가 되는가? 검찰이 요건도 맞지 않는 사람을 느닷없이 공익제보자로 만들어주는 그런 기관인가"라고 비판했다.

    윤 전 총장은 국회 차원에서 조사를 진행하면 참석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얼마든지 응하겠다"며 "당당하게 제 입장을 얘기하겠다"고 말했다.

    고발장을 작성해 야당에 전달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는 손준성 검사와의 친분에 대해선 윤 전 총장은 "엘리트 검사인데 각자 법과 원칙에 따라 일하는 사람들이지, 뭐 제 사적인 그런 것도 아니다"라고 답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