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文대통령 "코로나로 더 중요해진 사회복지인들 인건비 현실화"



대통령실

    文대통령 "코로나로 더 중요해진 사회복지인들 인건비 현실화"

    핵심요약

    文대통령 사회복지의 날 기념해 "사회복지 종사자 처우개선과 인건비 현실화" 약속
    "사회안전망 더욱 강화해 함께 잘 사는 나라로 가야"

    7일 제22회 사회복지의날을 맞아 기념식 영상 메시지를 보낸 문재인 대통령. 청와대 제공7일 제22회 사회복지의날을 맞아 기념식 영상 메시지를 보낸 문재인 대통령. 청와대 제공문재인 대통령은 7일 사회복지의 날을 기념해 "사회복지 종사자의 처우를 개선하고 인건비 수준을 현실화하겠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이날 제22회 사회복지의날 기념식에서 영상으로 축사를 보내고 "정부는 사회복지 종사자들이 더 나은 환경에서 자부심을 가지고 활동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이같이 약속했다.

    문 대통령은 "도움이 필요한 분들의 곁을 지켜주는 여러분의 한결같은 마음이 국가가 나의 삶을 지켜줄 것이라는 믿음과 희망을 만들다"며 "코로나와 같은, 어려운 사람들을 더 어렵게 하는 위기 상황 속에서 사회복지의 역할은 더 중요하게 다가온다"고 사회복지인들을 격려했다.

    이어 "위기에 취약한 계층을 보호하는 것은 온전한 일상 회복뿐 아니라 회복 이후 새로운 도약을 위해서도 반드시 필요한 일"이라며 "사회복지인들의 헌신과 사명감이 회복과 도약을 함께 이뤄나갈 수 있는, 든든한 힘이 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사회안전망을 더욱 강화해 함께 잘 사는 나라로 가야 한다"며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 치매국가책임제 도입, 국공립어린이집 확대, 아동수당과 한시 생계지원금 등 정부의 노력을 나열했다.
    연합뉴스연합뉴스문 대통령은 "불평등과 격차를 해소하고 포용적 회복과 도약을 위해 앞으로도 총력을 다할 것"이라며 "'한국판 뉴딜 2.0'의 새로운 축인 '휴먼 뉴딜'을 통해 고용과 사회안전망, 사람에 대한 투자를 확대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또한 "전 국민 고용보험과 생계급여 부양의무자 폐지를 통해 더욱 촘촘하게 취약계층을 챙기고, 한부모·노인·장애인·아동 등을 대상으로 돌봄 안전망을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사회복지 종사자의 처우 개선과 인건비 현실화, 상해보험 지원 확대 등으로 복리후생에도 힘쓰겠다고 밝힌 문 대통령은 "우리가 꿈꾸는 미래는 누구나 동등한 권리를 누리고 행복하게 살아가는 '포용국가'"라며 "누구도 소외되지 않는 따뜻한 나라를 함께 만들자"고 격려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