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재산신고 160억 누락 논란' 이종인 총리 공보실장 사의

  • 0
  • 폰트사이즈
    - +
    인쇄
  • 요약


국회/정당

    '재산신고 160억 누락 논란' 이종인 총리 공보실장 사의

    핵심요약

    지난 2일 사의 표명…"총리에 부담 주지 않기 위해 사의"
    지난달 공개된 공직자 재산신고에서 청담동 건물, 구기동 연립주택 누락
    "실수로 누락…금융 자산은 실제보다 많게 신고"

    이종인 국무총리비서실 공보실장. 연합뉴스이종인 국무총리비서실 공보실장. 연합뉴스공직자 재산신고에서 160억대 재산을 누락 신고해 논란이 됐던 이종인 국무총리비서실 공보실장이지난 2일 사표를 냈다.  

    이 실장은 3일 CBS 노컷뉴스와의 통화에서 "도의적 책임을 지고 사표를 냈다"며 "코로나19 극복 등 중요한 시기 김부겸 국무총리와 총리실에 부담을 주지 않기 위해서 논란 직후부터 고민을 해오다 결정을 했다"고 설명했다. 이 실장은 "퇴직 뒤에도 퇴직공직자 재산신고를 하게 돼 있는데, 그땐  빠진 부분 없이 모두 신고할 것"이라고 밝혔다.

    앞서 이 실장은 지난달 공개된 고위공직자 수시재산등록에서 청담동 건물(150억 원 상당)과 현재 거주 중인 서울 종로구 구기동 연립주택(실거래가 10억 원 상당)을 누락 신고한 사실이 알려졌다.

    이 실장은 논란 당시 주택과 건물이 실수로 누락된 것은 맞지만 한국자산신탁금이 실제보다 약 230억원 많게 신고돼, 신고 총액은 크게 차이 없다는 취지의 해명을 내놓은 바 있다. 이 실장은 재산 등록에서 배우자 명의의 한국자산신탁 300억 원을 포함한 예금 323억 5천만 원, 부채 82억 8천만 원 등 252억 500만 원의 재산을 신고했다.

    이 공보실장은 현대제철 경영본부장 출신으로, 성공회대 경영학부 부교수, 삼표그룹 부사장, 공익재단법인 여시재 부원장 등을 지냈다. 2016년 총선 당시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로 대전 유성갑에 출마하기도 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