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황소' 황희찬, 울버햄프턴 '임대 후 이적'…손흥민과 맞대결 성사

뉴스듣기


해외축구

    '황소' 황희찬, 울버햄프턴 '임대 후 이적'…손흥민과 맞대결 성사

    뉴스듣기
    황희찬 영입을 밝힌 울버햄프턴. 울버햄프턴 홈페이지 캡처황희찬 영입을 밝힌 울버햄프턴. 울버햄프턴 홈페이지 캡처   
    '황소' 황희찬(25)이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울버햄프턴 유니폼으로 갈아입었다.
       
    울버햄프턴은 30일(한국 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황희찬 영입 소식을 발표했다. 등번호는 26번이다.
       
    울버햄프턴 구단은 "한국 국가대표 황희찬을 분데스리가 RB라이프치히로부터 영입했다"며 "황희찬은 한국 국가대표 일정 후 울버햄프턴 1군에 합류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황희찬은 이날 울버햄프턴 훈련장에서 메디컬 테스트를 마치고 계약을 마쳤다. 임대 후 이적 계약이다.
       
    울버햄프턴은 황희찬의 '황소' 별명과 함께 분데스리가 활약상을 소개했다. 그러면서 전방 모든 포지션에서 뛸 수 있는 황희찬의 재능을 높이 평가하며 다양한 공격 옵션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번 이적으로 황희찬은 14번째 한국인 프리미어리거가 됐다. 손흥민(29·토트넘 홋스퍼) 이후로는 처음이다. 울버햄프턴은 경남FC 설기현 감독이 2004년 8월부터 2016년 7월까지 두 시즌 동안 뛴 바 있다.
       
    손흥민과 맞대결도 관심을 모은다. 울버햄프턴과 토트넘은 9월 22일(현지 시간) 열릴 카라바오컵(리그컵)에서 토트넘과 격돌한다. 정규리그는 2022년 2월 13일로 예정돼 있다.

    0

    0

    뉴스스탠드 구독하기

    이 시각 주요뉴스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