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백신이 코로나보다 위험? 놀라운 미국인들



미국/중남미

    백신이 코로나보다 위험? 놀라운 미국인들

    백신 미접종자들 53% "백신이 바이러스보다 더 위험"

    사진=CDC사진=CDC
    코로나19 백신을 맞지 않은 미국인들은 백신이 코로나 바이러스 보다 위험하다고 인식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의 비영리기구인 '카이저 패밀리 재단'이 미국의 성인들 대상으로 실시해 4일(현지시간) 발표한 여론조사 결과를 보면 백신 미접종자의 53%는 백신이 바이러스보다 더 위험하다고 믿는다고 답변했다.
     
    반면 백신접종자의 88%는 코로나 감염이 백신보다 더 위험하다고 본다고 답했다.
     
    특히 미접종자들은 델타 변이의 전염성에 대해 보다 덜 걱정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들은 백신접종자들보다 백신의 안전성과 효능성에 대해서도 덜 확신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워싱턴포스트도 조사 결과가 놀라왔던지 이 소식을 이날 홈페이지 톱뉴스에 배치했다.(아래사진)

    해당 보도에는 이날 오후 5천개 가까운 댓글이 붙을 정도로 비상한 관심을 끌고 있다.

    워싱턴포스트 4일(현지시간) 오후 홈페이지 톱뉴스(붉은상자)워싱턴포스트 4일(현지시간) 오후 홈페이지 톱뉴스(붉은상자)이번 조사에서는 또 미접종자들 가운데 57%는 뉴스 보도가 팬데믹의 심각성을 일반적으로 과장하고 있다고 믿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조사에서 미접종자들 가운데 올해 연말까지 백신을 접종하겠다고 답한 사람은 4명 중 1명꼴에 불과했다.
     
    이번 조사는 지난달 15~27일 미국 전역의 성인남녀 1517명을 대상으로 유무선 전화면접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표본오차는 ±3%포인트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