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부동산 4채 논란' 김현아 SH사장 후보자 자진사퇴



국회/정당

    '부동산 4채 논란' 김현아 SH사장 후보자 자진사퇴

    김현아 "지지하고 비판하신 모든 국민께 죄송"
    서울·부산에 부동산 4채 보유…부산 부동산만 매각 의사 비판
    국민의힘에서도 비판 여론, 결국 자진사퇴

    지난 달 27일 열린 인사청문회에 출석한 김현아 후보자. 연합뉴스 지난 달 27일 열린 인사청문회에 출석한 김현아 후보자. 연합뉴스 
    다주택 논란으로 물의를 빚은 김현아 서울주택도시공사(SH) 사장 후보자가 자진 사퇴했다.

    김 후보자는 1일 자신의 SNS를 통해 "SH사장 후보자에서 사퇴한다"며 "저를 지지하고 비판하신 모든 국민께 죄송하다"고 밝혔다.

    앞서 김 후보자는 오세훈 서울시장으로부터 SH 사장 후보자로 지명받고, 지난달 27일 서울시의회 인사청문회를 진행했다. 이 과정에서 서울의 아파트, 상가, 부산의 아파트, 오피스텔 등 4채의 부동산을 소유한 것으로 밝혀지며 논란이 일었다. SH 공사는 무주택 서울시민의 주거안정을 위해 공공주택을 건설하고 공급하는 업무를 수행하는 기관이기 때문이다.

    특히, 김 후보자는 인사청문회에서 관련 질문을 받고 "내 연배상 지금보다 내 집 마련이 쉬웠고, 주택 가격이 오름으로써 자산이 늘어나는 일종의 시대적 특혜를 입었다"고 해명해 비난을 받았다.


    논란이 커지자 김 후보자는 소유한 4채 중 부산 아파트와 오피스텔만 매각하겠다고 밝혔는데, 오히려 '내로남불' 지적을 받기도 했다.

    지난해 국회의원이던 김 후보자가 부동산 2채를 소유한 노영민 전 대통령 비서실장이 서울의 반포 아파트를 두고 청주 아파트를 매각하려 하자 "청주집보다는 반포집이 낫고, 반포보다는 청와대가 낫다는 것이냐"고 비판한 바 있기 때문이다.

    이미 서울시의회는 김 후보자에 대해 부적격 의견이 담긴 청문보고서를 의결했고, 서울시의회 민주당은 30일 입장문을 통해 자진 사퇴를 요구했다. 또 국민의힘 대권주자인 홍준표 의원도 SNS를 통해 "서민주택 공급 책임자에 다주택자를 임명하는 것은 부적절한 인사권 행사"라며 오세훈 서울시장에게 지명 철회를 요구하는 등 비판 여론이 들끓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