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경인

    경찰, '이재명 SNS 봉사팀' 수사 착수…선거법 위반 혐의


    경찰이 민주당 이낙연 후보 비방 논란에 휩싸인 '이재명 SNS 봉사팀' 사건 수사에 착수했다.

    경기 수원중부경찰서는 시민단체인 사법시험준비생모임(사준모)이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경기도교통연수원 전 사무처장인 A씨와 이재명 경기도지사, 이 지사 캠프 관계자 등 3명을 고발한 사건을 수원지검으로부터 이첩받아 수사에 착수했다고 29일 밝혔다.

    앞서 지난 17일 사준모는 "경기도교통연수원 사무처장은 공직선거법상 선거운동이 금지됐다"며 "하지만 사무처장인 A씨는 '이재명 SNS 봉사팀'이라는 텔레그램 단체 채팅방을 만들고 민주당 이낙연 전 대표를 '기레기'라고 비방하는 등 부정 선거운동을 했다"며 대검찰청에 고발장을 제출했다.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전 대표와 이재명 경기도지사. 윤창원 기자더불어민주당 이낙연 전 대표와 이재명 경기도지사. 윤창원 기자
    사준모 권민식 대표는 "정치적인 입장을 떠나서 제3자가 봤을 때 말도 안 되는 일이 발생했다"며 "A씨는 추적이 어려운 텔레그램 채팅방에 지인 등 50여 명을 초대한 뒤 '총공격' 등을 지시하며 조직적 비방 활동을 했다"고 주장했다.

    하지만 이 지사 측은 A씨와는 전혀 알지 못하고, 문제가 있다면 직접 법적 조치를 하겠다며 A씨와의 관계를 부인했다. 또 네거티브도 하지 않는다고 선을 그었다.

    고발장을 접수한 대검찰청은 이 사건을 수원지검에 배당했고, 검찰은 경기도교통연수원을 관할하는 수원중부경찰서에 사건을 이첩했다.

    경찰 관계자는 "검찰로부터 사건을 이첩받았다"며 "이제 수사에 착수한 단계이며, 자세한 내용은 확인해줄 수 없다"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