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정치 일반

    [영상]이준석에 "뱀같은 녀석", "연예인 병"…김소연 '연일 비판'[이슈시개]

    김소연 변호사(왼쪽),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 연합뉴스·윤창원 기자 김소연 변호사(왼쪽),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 연합뉴스·윤창원 기자 
    국민의힘 대전시당 시정감시단장 김소연 변호사가 연일 같은당 이준석 대표를 향해 '관종짓', 'X신' 등 원색적인 비판을 해 논란이 일고 있다.

    김 변호사는 지난 25일 페이스북에 'X신이네~'라는 제목으로 이 대표를 비난하는 글을 올렸다. 그는 이 대표를 향해 "등장부터 박근혜 키즈로 꽃가마 태워진 녀석. 3번이나 단수 후보 공천 받고도 낙선한 녀석. 가는 당마다 당대표나 정치 선배들 저격질하고 욕하고 조롱하고 평론해서 X신 만들고 우습게 만든 녀석"이라며 "이런 녀석이 아직도 정치평론 짓거리를 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연예인 병 걸려서 방송 나가 정치 평론하던 습관 못 버리고, 언론 통해 이슈몰이 하고 시끄럽게 하고, 거물 정치인들 저격질해서 몸값 띄우고 체급 높이고 이름 알리는 개버릇 못 버리고, 여전히 정치 평론, 정세 예측, 점쟁이 노릇이나 하며 언론 이용해 바람잡으려 한다"며 "이런 녀석을 X신이라고 한다"고 표현했다.
     
    또한 "본인에게 주어진 자리와 역할이 무엇인지 감도 못잡고 관종짓만 하는 이런 녀석을 '상X신'이라고 한다"며 "3번이나 낙선한 주제에 세상 정치 다 아는 양 지껄이는 X신 중의 상X신"이라고 비난 수위를 높이기도 했다.

    김 변호사가 이 대표를 비판한 건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앞서 그는 이 대표와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대표의 '전 국민 재난지원금' 합의 소식에 "이 녀석 보소"라며 비판했고 이후에는 "국민의힘 지지율이 떨어지니 윤석열 저격으로 시선 돌리기를 하고 있다"고 주장하기도 했다.

    이 대표가 이날 윤석열 전 검찰종장과 서울 광진구 한 식당에서 '치맥 회동'을 하자, 김 변호사는 "본인 입에서 나왔던 욕을 되잡수시고 나서야 급정신 차리고 이제 좀 제대로 행동한다"며 "윤 (전) 총장이 고수는 고수. 뱀같은 녀석에게 안 밀리고 잘 품어서 가시면 될 듯하다"고 기대하기도 했다.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와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지난 25일 오후 서울 광진구의 한 음식점에서 '치맥회동'을 하고 있다. 윤석열 캠프 제공국민의힘 이준석 대표와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지난 25일 오후 서울 광진구의 한 음식점에서 '치맥회동'을 하고 있다. 윤석열 캠프 제공 
    논란이 일자 김 변호사는 26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국민들께 사죄 드린다'는 제목의 사과문을 올리며 "질책과 비판 달게 받고 고개 숙여 사죄드린다. 다음부터는 특별한 일 아니면 이런 용어 사용은 자제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정치인이 본분을 망각할 때, 특히 그 지위가 높을 수록, 국민들과 동료들이 따끔하게 질책하고 견제해줘야 당도 국가도 제 갈 길을 찾는다 생각한다"며 "중진 의원들의 점잖은 충고도 무시하는 안하무인에 천상천하 유아독존 스타일인 정치인에게는 제대로 다그치고 혼내줄 사람이 반드시 있어야 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김 변호사는 지난해 추석 현수막에 "달님은 영창으로"라는 문구를 적어 논란이 된 적이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