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국회/정당

    '컷오프' 양승조, 정세균 지지 선언…후원회장엔 배우 김수미

    민주당 정세균 대선 예비후보 지지 선언한 양승조 충남도지사(오른쪽). 연합뉴스민주당 정세균 대선 예비후보 지지 선언한 양승조 충남도지사(오른쪽).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대선 예비경선에서 탈락한 양승조 충남지사가 정세균 후보 지지를 선언했다.
     
    정 후보는 13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양승조 충남지사께서 경선 실패의 아픔을 딛고 정세균과 함께 정권 재창출의 한 몸이 되기로 결정해주셨다"고 밝혔다.

    정 후보는 "누가 누구를 도와주는 것이 아닌 완벽한 SJK(SJ+SK) 연대로 정권 재창출의 포문을 충청에서 열겠다"며 "이제 변화와 역전의 회오리바람이 충청에서 시작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우리 두 사람의 꿈과 비전, 저출산·고령화와 양극화 해소, 대한민국 전국이 골고루 잘 사는 국가균형발전, 국민 모두가 행복한 대한민국을 건설하겠다"고 말했다.
    정세균 전 국무총리가 지난 8일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 상생룸에서 열린 '정세균,이광재가 함께하는 미래 경제 정책간담회'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윤창원 기자정세균 전 국무총리가 지난 8일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 상생룸에서 열린 '정세균,이광재가 함께하는 미래 경제 정책간담회'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윤창원 기자
    정 후보 캠프 인선도 윤곽이 잡힌 모양새다.
     
    정세균 미래경제캠프 선거대책위원회는 후원회장에 배우 김수미 씨를 위촉했다고 밝혔다.
     
    선거대책위원장에는 지난 5일 정 후보와 단일화를 선언한 이광재 의원과, 김영주 의원이 맡는다.
     
    비서실장에는 강기정 전 청와대 정무수석이, 총괄본부장에는 박재호, 안규백 의원이 각각 선정됐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