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2주 격리까지 끝난 논산 육군훈련소서 훈련병 37명 확진



2주 격리까지 끝난 논산 육군훈련소서 훈련병 37명 확진

핵심요약

논산 육군훈련소에서 훈련병 37명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아 군 당국에 비상이 걸렸습니다.
군 당국은 현재 육군훈련소 내 400여 명을 대상으로 검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훈련소는 일반 부대보다도 더 밀집돼 있다는 특성상 확진자가 계속 늘어날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논산 육군훈련소 '집단 감염'. 연합뉴스논산 육군훈련소 '집단 감염'. 연합뉴스
충남 논산 육군훈련소에서 훈련병 30여 명이 무더기로 코로나19에 확진돼 당국에 비상이 걸렸다.

7일 국방부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 기준 육군훈련소에서 훈련병 37명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이 가운데 36명은 훈련소 내 같은 부대에서 훈련을 받던 인원들이다. 모두 입영 후 2번 검사를 받고 2주 의무격리가 끝난 뒤 훈련을 받고 있던 와중, 1명에게 증상이 나타나 검사 결과 확진 판정을 받았다. 접촉자 검사 결과 현재까지 35명이 확진됐다.

다른 1명은 훈련소 내 다른 부대 훈련병으로, 입대한 뒤 가족이 확진됐다는 소식을 듣고 1인 격리 중 양성 판정을 받았다.

군 당국은 현재 육군훈련소 내 400여 명을 대상으로 검사를 진행하고 있다. 훈련소는 일반 부대보다도 더 밀집돼 있다는 특성상 확진자가 계속 늘어날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는 상황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