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당정, '재난지원금 지급대상·캐시백 한도' 줄다리기 팽팽



정치 일반

    당정, '재난지원금 지급대상·캐시백 한도' 줄다리기 팽팽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25일 국회에서 열린 '2021 하반기 경제정책방향 당정협의'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윤창원 기자

     

    재난지원금 지급 대상을 둘러싼 당정간 이견이 좁혀지지 않고 있다.

    민주당과 정부는 25일 국회에서 당정협의를 열었지만 '전국민 재난지원금'과 '소득 하위 70% 지급' 주장이 팽팽하게 맞섰다.

    민주당 박완주 정책위의장은 기자들과 만나 "정부는 소득 하위 70% 안을 제출했고, 당은 전국민 지급을 주장했다"면서 "하위 80%로 정해졌다는 보도가 쏟아졌는데 확정된 것은 없다. 논의를 계속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 정책위의장은 "80%도, 90%도, 전국민도 다 논의 중이다. 70%를 기준점으로 해서 논의하고 있다"고 말했다.

    25일 국회에서 '2021 하반기 경제정책방향 당정협의'가 열렸다. 회의에 참석한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와 홍남기 경제부총리 등 주요 참석자들이 회의 시작에 앞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윤창원 기자

     

    민주당 유동수 정책위 수석부의장은 "당은 전국민으로 하면 좋겠는데 홍남기 부총리가 워낙 강경하다"며 "다음 주 고위당정청 협의에서 논의하고 확정될 것"이라고 밝혔다.

    '신용카드 캐시백' 한도 문제도 조율되지 않았다.

    박완주 정책위의장은 "정부가 30만 원 한도를 제안했지만 당은 그(30만 원) 이상에 대한 구체적인 숫자를 갖고 협상한 적은 없다. 얼마로 하자고 논의를 확정하지 못한 상태"라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