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中규제에 암호화폐 '나락'… 비트코인 불확실성↑



국제일반

    中규제에 암호화폐 '나락'… 비트코인 불확실성↑

    연합뉴스

     

    중국이 암호화폐 규제에 나서면서 비트코인이 2주 최저가를 보였다. 암호화폐 대장주인 비트코인의 미래에 대한 투자자들의 불확실성이 커지고 있다.

    21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비트코인은 이날 3만 1333달러로 떨어지며 다른 암호화폐들의 동반 하락을 이끌었다. 한 달 동안 가장 큰 하루 낙폭(-10.7%)도 기록했다.

    비트코인 가격은 최근 6일 동안 20% 넘게 폭락해 지난 4월 최고점이던 6만 5000달러의 절반 수준으로 떨어졌다. 물론 올해 초와 비교하면 약 11% 오른 상태다.

    일부 비트코인 투자자들은 차트에서 단기 이동평균선이 장기 이동평균선 아래로 떨어지는 '데드크로스'가 발생했기 때문에 추가적인 하락을 우려하고 있다.

    박종민 기자

     

    중국은 암호화폐에 대한 규제를 강화하고 있다.

    중국중앙은행은 이날 중국건설은행과 알리페이 등 은행과 결제 회사들을 소환해 암호화폐 거래를 더 강력하게 단속해 달라고 촉구했다.

    앞서 쓰촨 당국은 지난 18일 채굴 작업의 중단을 명령했다. 중국 내각은 지난달 금융 위기를 통제하기 위해 비트코인의 채굴과 거래를 단속하겠다고 발표했다.

    암호화폐 거래 봇 크립토호퍼의 러드 펠트캠프 CEO(최고경영자)는 "불확실성을 만들어 비트코인 가격에 악영향을 미치는 중국의 행동에 사람들이 강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채굴업자들이 중국을 떠나 에너지의 여유가 있고 싼 곳으로 옮길 것으로 본다"고 덧붙였다.

    캠브리지대의 자료를 보면 중국은 지난해 전 세계 비트코인 생산량의 약 65%를 담당했고, 쓰촨은 중국에서 2번째로 큰 생산 지역이다.

    중국에서 3번째로 큰 자산대출 기관인 중국농업은행은 "중국인민은행의 별도 지침을 따르고 있고, 암호화폐 채굴과 거래에 대한 불법 행위를 뿌리 뽑기 위해 고객들에 대한 실사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알리페이는 별도의 성명을 통해 "불법 암호화폐 관련 거래에 대응하고 주요 웹사이트를 대상으로 한 규제 모니터링 시스템을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이더리움의 블록체인 암호화폐인 에테르 가격도 5주 최저가인 1890달러로 하락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