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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김포시민들 "김부선 말고, 김하선 달라"



사회 일반

    [인터뷰]김포시민들 "김부선 말고, 김하선 달라"

    김포-부천선 아닌 김포-하남선 동서축 가야
    김포 등 서부권 인구 100만, 하남 광주 60만
    김포 2기 신도시, 서울직결 광역교통망 전무
    출퇴근마다 2시간씩 넘어..지하철은 압살 모드
    용산으로 연결? 정확한 출퇴근 인구조사해봤나
    김포시민 집값 올리기? 고통 모르는 명예훼손

    ■ 방송 :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 FM 98.1 (07:20~09:00)
    ■ 진행 : 김현정 앵커
    ■ 대담 : 박00 (김포 주민), 박상혁 (더불어민주당 의원)

    요즘 정치권의 유력인사들이 김포 지하철에 올라타고 있습니다. 어제는 민주당 이낙연 전 대표,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출근길 체험을 했는데요. 사정은 이렇습니다. 정부가 지금 수도권을 거미줄처럼 철도로 잇는 작업을 하고 있어요. 그게 광역급행철도 GTX라는 건데요. A, B, C 노선은 이미 공사 중이고 D 노선의 밑그림을 최근 발표한 거죠. 그런데 김포에서 서울로 직행하리라 예상했던 것과는 달리 경기도 부천에서 끊깁니다. 갈아타라는 거죠. 그러자 김포 시민들이 반발에 나선 겁니다. 김포에서 서울로 이동하는 사람이 하루에 6만 명인데 이게 무슨 말이냐. 반면에 국토부는 한정된 예산으로 효율성을 따지다 보니 환승 방식을 택했다라는 입장이었습니다. 주민들은 크게 반발했고요. 결국 이 문제를 민주당 송영길 대표가 대통령 만난 자리에서 건의했습니다. 그러자 국토부가 그것을 그러면 서울 용산까지로 노선 변경을 검토해 보겠다라고 돌아섰죠. 하지만 어쩐 일인지 김포 시민들 집회는 계속되는데요. 어떤 이유인지 직접 듣고, 여러분, 판단을 좀 해 보시죠. 저희가 국토부에도 요청을 했습니다마는 국토부는 출연을 하지 않았기 때문에 제가 대신 반론을 전하는 식으로 진행한다는 점 미리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먼저 김포시민 한 분 만나보죠. 익명으로 연결합니다. 나와 계십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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