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협상 결렬 1시간도 안 돼…안철수 "오세훈 제안 수용하겠다"



국회/정당

    협상 결렬 1시간도 안 돼…안철수 "오세훈 제안 수용하겠다"

    안철수 "오세훈 제안한 여론조사 전적으로 수용"
    앞서 국민의당 협상단은 "수용 불가" 입장
    협상 결렬 1시간도 안 돼 安 "대의 위해 수용"
    다만 안철수 측 "유선전화는 수용 못 해"

    오세훈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왼쪽)와 안철수 국민의당 서울시장 후보. 국회사진취재단

     

    국민의당 안철수 서울시장 후보가 18일 "국민의힘 오세훈 서울시장 후보가 수정 제안한 여론조사 방식을 전적으로 수용하겠다"고 밝혔다.

    안 후보는 "(국민의당) 실무협상단은 제안 내용이 불합리하다며 여러 문제점을 지적했지만, 저는 대의를 위해서 수용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오세훈 후보는 여론조사 기관 2곳 가운데 한 곳은 적합도를 묻고, 다른 곳은 경쟁력을 물어 단순 합산하자고 제안했다.

    다만 국민의힘 측에서 주장하는 유선전화 비율 포함에 대해선 거부 입장을 유지했다. 국민의당 관계자는 CBS 노컷뉴스와의 통화에서 "무선 전화 100%를 바탕으로 한다"고 설명했다.

    국민의힘과 국민의당 실무협상단은 이날 오전까지도 여론조사 방식을 두고 이견을 좁히지 못한 상태였다.

    국민의당이 국민의힘의 제안을 수용하지 않으면서 평행선을 달렸고, 결국 양당 실무협상단은 이날 오전 "19일 단일화가 사실상 무산됐다"는 입장을 내놓았다.

    정양석 국민의힘 사무총장과 이태규 국민의당 사무총장이 18일 국회에서 오세훈-안철수 서울시장 후보의 야권 단일화 협상을 마치고 나서고 있다. 윤창원 기자

     

    국민의힘 정양석 사무총장은 "약속을 지키기 어렵게 됐다"고 말했고, 국민의당 이태규 사무총장도 "(국민의힘 제안을) 수용할 수 없다. 두 후보가 만난다 해도 해결될 문제가 아닌 것 같다"고 말했다.

    하지만 1시간도 안 돼 안 후보가 이를 수용하겠다고 밝힌 것이다.

    오 후보의 제안을 수용한 안 후보는 "국민의힘도 오 후보의 의견을 존중하고, 오 후보에게 전권을 맡겨달라"고 국민의힘 지도부를 압박하기도 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