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文대통령, 尹 떠난뒤 권력기관 개혁 첫 보고…LH수사 당부 가능성도



대통령실

    文대통령, 尹 떠난뒤 권력기관 개혁 첫 보고…LH수사 당부 가능성도

    8일 오후 박범계 법무부장관, 전해철 행정안전부 장관 등과 檢警현안 보고받아

    청와대 제공

     

    문재인 대통령이 8일 검찰 등 권력기관 개혁에 대한 업무보고를 받을 예정이다.

    청와대에 따르면 문 대통령은 이날 오후 2시부터 법무부와 행정안전부로부터 권력기관 개혁에 대한 업무보고를 받는다.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사표를 낸 뒤에 곧바로 수리한 문 대통령은 이날 박범계 법무부장관과 마주하게 된다.

    문 대통령은 여권에서 추진중인 검찰 수사권 완전 폐지와 중대범죄수사청 신설 등을 포함한 검찰개혁 진행 상황을 보고받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차기 검찰총장 인선을 포함해 검찰 조직 안정화 방안도 논의될 예정이다.

    연합뉴스

     

    다만 4월 재보궐 선거 이전까지는 검찰 개혁 이슈에 대해 청와대를 비롯해 여권이 속도 조절에 나설 것이라는 관측이 많다.

    전해철 행안부 장관은 경찰청 국가수사본부 출범 등 검경 수사권 조정에 따른 후속 조치 방안을 보고한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 직원들의 광명 시흥 땅투기 의혹과 관련해 경찰 수사가 진행중인 가운데, 문 대통령이 철저한 수사를 당부할 가능성도 있다.

    앞서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7일 부동산시장 관계장관회의를 열고 "경제를 책임지고 공공기관 관리까지 종합하는 책임 장관으로서 국민께 깊은 마음으로 송구하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대국민 사과를 했다.

    이어 홍 부총리는 "이번 사태와 관련해 정부의 합동조사가 진행중"이라면서 "부동산 투기가 확인될 경우 수사 의뢰와 징계조치 등 무관용 하에 조치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