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김정은 "軍 혁명적 도덕규율 확립…신세대 간부 통제 강화"



통일/북한

    김정은 "軍 혁명적 도덕규율 확립…신세대 간부 통제 강화"

    노동당 중앙군사위원회 확대회의 주최
    군 도덕규율 확립·신세대 간부 교양사업 필요 강조
    고위급 인사도 단행…해군사령관에 김성길, 항공 및 반항공군사령관에 김충일
    전임자보다 두 계급 낮아…수뇌부 4인방 모두 차수 이상 진급

    김정은 위원장. 연합뉴스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노동당 중앙군사위원회 확대회의를 열어 군 내의 도덕규율 확립과 신세대 간부들에 대한 교양사업·통제를 강조했다.

    북한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당 중앙군사위원회 8기 1차 확대회의가 지난 24일 당 중앙위원회 본부청사에서 진행됐다고 25일 보도했다. 회의는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주최했다.

    신문은 회의에서 "군 지휘성원들의 군사정치활동과 도덕생활에서 제기되는 일련의 결함들을 지적하고, 군대안에 혁명적인 도덕규율을 철저히 확립하기 위한 문제가 주요하게 토의됐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김 위원장은 "군대 안에 혁명적인 도덕규율을 확립하는 것은 단순한 실무적 문제가 아니라 군대의 존망과 군 건설, 군사활동의 성패와 관련되는 운명적인 문제"라며 "새세대 군 지휘성원들의 정치의식과 도덕관점을 바로세우기 위한 교양사업과 통제를 강화해야 한다"고 말했다.

    북한은 이번 회의에서 군 고위급 인사도 단행했는데 해군사령관에 김성길, 항공 및 반항공군(공군)사령관에 김충일을 임명하고 각각 중장 칭호를 수여했다.

    북한군 장성급 계급은 원수-차수-대장-상장-중장-소장으로 서방권과 다소 다르다. 전임자인 김명식 해군사령관과 김광혁 항공 및 반항공군사령관의 계급은 대장(별 4개)이었다.

    이와 함께 대외적으로 군을 대표하는 국방상인 김정관과 군에 대한 당적 통제를 담당하는 총정치국장인 권영진은 차수 칭호를 받았다.

    군사 분야의 모든 사업을 지도하는 중앙군사위 부위원장인 리병철과 작전지휘권을 행사하는 총참모장인 박정천은 이미 지난해 원수 칭호를 받았기 때문에, 이번 인사로 중앙군사위 부위원장, 총참모장, 총정치국장, 국방상까지 4명의 군 수뇌부는 모두 차수 이상으로 진급한 셈이 된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