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개신교 목회자들 '검찰 개혁' 지지…"尹총장 사퇴 촉구"



법조

    개신교 목회자들 '검찰 개혁' 지지…"尹총장 사퇴 촉구"

    8일 오전 서울 서초구 대검찰청 앞에서 검찰개혁을열망하는그리스도인 회원들이 검찰 개혁과 윤석열 총장 해임을 촉구하며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개신교 목회자와 신도들이 검찰 개혁을 촉구하고 나섰다.

    '검찰 개혁을 열망하는 그리스도인들'은 8일 서울 서초구 대검찰청 앞에서 성명을 내고 "대한민국 검찰은 수사권과 기소권을 독점하는 전 세계에서 유례를 찾아볼 수 없는 막강한 권력기관"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검찰 개혁의 핵심은 검찰의 특권을 해체하는 것"이라며 "현재 검찰은 국민의 열망인 검찰 개혁을 좌절시키기 위해 검사동일체라는 명목하에 검찰 개혁 반대의 선봉에 선 윤석열 총장을 비호하고 항명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단체는 또 "검찰은 국민 개혁 열망에 저항 없이 협력하고, 비위 혐의가 제기된 윤석열 총장은 사퇴할 것을 촉구한다"며 "더 이상의 개혁에 대한 저항은 국민 심판을 받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헌주 교회개혁실천연대 사무국장은 "적폐 중에 최고봉은 단연 검찰조직"이라며 "정부와 여당은 중단 없는 검찰 개혁을 지속해야 한다. 이에 따른 검경 수사권 조정과 공수처장 임명 등 절차를 완수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들은 지난 3일부터 연대 서명을 진행하고 있다. 이날 오전 기준으로 시민 3800여명이 서명에 참여했다.

    앞서 전날에는 천주교 사제와 수녀 등 3951명도 검찰 개혁을 요구하는 시국선언문을 발표했다. 개신교·천주교·원불교·불교로 구성된 '검찰 개혁을 촉구하는 종교계 100인'도 지난 1일 시국선언문을 내고 "법무부의 검찰 개혁을 지지한다"고 밝혔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