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러시아, 평창올림픽 해킹 의혹 부인…"러시아 혐오주의 조장 노린 것"



국제일반

    러시아, 평창올림픽 해킹 의혹 부인…"러시아 혐오주의 조장 노린 것"

    (사진=연합뉴스/자료사진)

     

    러시아가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 방해하기 위해 사이버공작을 펼쳤다는 의혹에 대해 부인했다.

    로이터·타스 통신 등에 따르면, 워싱턴 주재 러시아 대사관은 19일(현지시간) 러시아가 국제적으로 사이버 공격을 한 적이 없다며 의혹을 부인하면서 모든 것이 러시아 혐오주의 조장을 노린 서방의 공작이라고 주장했다.

    대사관은 "그러한 정보(해킹 주장)는 현실과 전혀 부합하지 않으며 미국 사회에 러시아 혐오주의 정서를 조장하고 마녀사냥을 전개하려는 목표를 겨냥하고 있음이 명백하다"면서 "이러한 모든 일들은 최근 몇 년동안 미국 정치 활동의 특성이 됐다"고 비난했다.

    그러면서 "러시아는 전 세계적으로 혼란을 야기하는 작전을 펼치려는 의도가 없고 예전에도 없었다"면서 "이는 우리의 대외정책과 국가 이익에도 부합하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앞서 이날 영국 국가사이버안보센터(NCSC)는 러시아연방군총참모부정보국(GRU) 소속 해커들이 평창 동계올림픽을 겨냥한 사이버공격을 벌였다고 발표했다.

    영국의 발표에 맞춰 미국 법무부도 평창 동계올림픽과 지난 2017년 프랑스 선거 등에 대한 사이버공격 혐의로 GRU 소속 6명을 기소했다.

    NCSC에 따르면, GRU 소속 해커들은 중국과 북한 해커인 것처럼 위장해 평창 동계올림픽 관련 홈페이지를 다운시키고, 관중의 입장권 출력을 막는 등 혼란을 야기했다.

    이 같은 사이버공격 대상은 한국에만 국한되지 않고 방송사와 스키리조트, 올림픽 관료, 올림픽 후원자 등까지도 해킹의 대상이 됐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