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영상]'소설 발언' 추미애 또 발끈…"정말 장편 소설 쓰고 있구나"



사건/사고

    [영상]'소설 발언' 추미애 또 발끈…"정말 장편 소설 쓰고 있구나"

    아들 군 복무 특혜 의혹에 추미애 '발끈'
    "소설이 소설로 끝나지 않고 장편 소설"
    또 '소설' 꺼낸 추미애에 야당 고성 지적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아들 서모씨를 둘러싼 군 복무 특혜 의혹에 또다시 '소설'이라는 단어를 언급하며 발끈했다.

    추 장관은 12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의 법무부 국정감사에서 아들 서씨의 의혹에 "정당한 병가였기 때문에 위법·불법 없는 간단한 사건인데 (대검찰청이) 크게 키우려고 하고, 언론이 가세하고 야당이 증폭해왔다"고 주장했다.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1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법제사법위원회의 법무부 등에 대한 국정감사에 출석해 안경을 고쳐쓰고 있다.(사진=박종민 기자)

     

    그러면서 "9개월 간의 전말을 생각해보면 상당히 어처구니가 없다"며 "소설이 소설로 끝난 게 아니라 정말 장편 소설을 쓰려고 했구나 (생각한다)"고 말했다. 질문을 한 더불어민주당 박범계 의원은 "또 소설 얘기를…"라며 멋쩍게 주의를 줬다.

    이날 박 의원은 추 장관에게 "지난 7월 서울동부지검에서 (아들 서씨의 군 복무 특혜 의혹에) 이미 불기소 결론을 내리고 대검찰청에 보고했는데, 대검에서 이를 미뤄달라는 언론 보도를 봤냐"고 물었다.

    앞서 한 언론은 동부지검이 올해 7월 추 장관 아들의 군 복무 특혜 의혹에 '혐의없음'으로 사건을 종결하겠다고 대검에 보고하자, 대검은 '사건을 계속 쥐고 있으라'는 취지로 반려했다는 의혹을 보도했다.

    윤석열 검찰총장(사진=박종민 기자/자료사진)

     

    당시는 추 장관이 채널A 강요미수 의혹 사건과 관련해 윤석열 검찰총장에게 수사 지휘권을 발동한 시기로, 법무부와 대검찰청 사이 갈등이 최고조에 달하던 시기였다.

    해당 보도는 "법무부의 수사 지휘권으로 일격을 당한 대검 수뇌부가 반격의 카드로 추 장관 아들 사건을 쓰려한 게 아니냐는 의심이 검찰 내부에서 나오고 있다"고도 해석했다.

    이같은 박 의원의 질문에 추 장관은 "보도 내용을 보고 다시 복기해보면 7월 2일 채널A 사건 관련해 수사 지휘를 했다"며 "그 무렵이기 때문에 아마 보도 내용 자체에 대해 저도 복기를 해보면 상당히 유감으로 생각한다"고 불쾌감을 드러냈다.

    추 장관은 지난 7월 27일 국회 법사위 전체회의에서도 아들 서씨의 의혹을 두고 야당 의원의 공세가 이어지자 "소설 쓰시네"라고 받아쳐 논란을 샀다.

    이날 국감에서 추 장관이 또 '소설'이라는 단어를 꺼내 불쾌감을 드러내면서 야당 의원들은 재차 태도를 문제 삼으며 쏘아붙였고, 여·야간 고성이 한동안 이어졌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